[문화뉴스 MHN 이우람 기자] 갸름한 V라인 턱선은 얼굴을 전체적으로 슬림하고 세련돼 보이게 한다. 반면 턱의 아래 부분이 두툼하게 튀어나온 '이중턱'은 자칫 둔해 보이는 인상으로 타인에게 비쳐질 가능성이 있다.

이러한 이유에서 보다 세련된 인상을 목표로 노화, 비만 등에서 비롯된 이중턱을 개선하고, 턱선을 갸름하게 만들기 위한 여러 방법들이 대중들 사이에서 이용되고 있다.

이 중 턱살지방흡입 성형을 통해 턱라인을 날렵하게 가꾸려는 이들도 적지 않다. 이들은 인터넷을 통해 얼굴 이중턱 지방흡입 가격 및 후기를 찾아보거나, 직접 관련 의료기관에 방문해 상담을 요청하기도 한다.

이들이 이처럼 해당 성형을 고려하는 이유는 대개 턱이 갖는 특성에서 비롯된 것이다. 나이가 들어 노화가 진행될수록 피부가 처져 이중턱 현상은 더욱 심화되는데, 이를 직접적으로 개선할 수 있는 방안으로 해당 성형이 제시될 수 있기 때문이다.

덧붙여 턱살은 다이어트를 통한 체중 감량으로 쉽사리 빠지기 어려운 부위라는 점 또한 이들이 해당 성형을 계획하는 이유로 꼽힌다.

리엔장성형외과 김지환 원장은 "턱살지방흡입은 과도하게 발달한 턱살 및 이중턱의 지방을 제거하는 과정으로 진행된다. 이 과정을 바탕으로 전반적인 얼굴 라인의 심미성을 향상시키고, 젊고 탄력 있는 피부 상태와 매끈한 V라인 턱선을 형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대개 해당 성형은 얼굴에 흉터가 남지 않도록 매우 가는 바늘을 이용한 최소 침습방식의 시술로 진행된다. 덧붙여 주변 조직이 받는 영향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레이저 파장을 이용한 선택적 지방 제거가 이뤄지기도 한다"며 "더욱 탄력 있고 갸름한 턱선을 추구하기 위한 방안으로, 해당 시술과 실리프팅 및 윤곽주사의 병행이 제시될 수도 있다"고 덧붙였다.

또한 김 원장에 따르면, 이러한 얼굴 이중턱 지방흡입은 가격, 후기 등을 알아보는 것뿐 아니라, 이를 진행할 곳이 해당 성형에 관한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갖췄는지 확인해보는 것도 중요하다. 또한 이와 관련된 적합한 장비를 보유하고 있는지 알아볼 필요가 있다. 

덧붙여 해당 성형을 진행할 곳을 선정할 경우, 위와 같은 요소들 외에도 시술 소요 시간, 회복 기간 등 여러 부분들을 체크해보는 것이 중요하다.

 

문화뉴스 이우람 기자 pd@mhns.co.kr
[도움말] 김지환 (리엔장성형외과 원장)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