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와이스 알코올/사진=JYP엔터테인먼트 제공
트와이스 알코올/사진=JYP엔터테인먼트 제공

[문화뉴스 백현우 기자] 지난 6월 발표한 트와이스의 '알코올-프리'(Alcohol-Free)의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 수가 16일 오전, 2억 회를 돌파했다.

트와이스는 데뷔곡이었던 '우아하게'(OOH-AHH하게)부터 '알코올-프리'까지 활동 곡을 기준으로 15곡 연속으로 뮤직비디오 2억 뷰를 달성했다고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는 전했다.

올해 6월 발표한 미니 10집 '테이스트 오브 러브'(Taste of Love) 타이틀곡인 '알코올-프리'는 보사노바에 힙합을 결합한 곡이다. 대표 프로듀서인 박진영이 작사, 작곡, 편곡을 맡았다.

트와이스가 지금껏 발표한 뮤직비디오 가운데 억대 뷰를 기록한 영상은 총 19편이다. 최근에는 '하트 셰이커'(Heart Shaker) 뮤직비디오 조회 수가 4억 회를 넘었고, 첫 영어 싱글인 '더 필즈'(The Feels) 역시 유튜브 1억 뷰를 돌파했다.

한편, 트와이스는 오는 24일부터 26일까지 서울 송파구 올림픽경기장 KSPO 돔에서 네 번째 월드투어를 시작으로 내년 2월에는 미국 로스앤젤레스(LA), 오클랜드, 뉴욕 등 주요 도시에서 공연을 이어간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