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라틴 그래미 어워드 앨범상 수상자 라우타로 그레코, 크리스티안 사라테 등 
12월 22일, 24일 라움에서

‘피아졸라 100주년 퀸텟’ 내한 공연 참가자들/사진=소셜베뉴 라움 제공
‘피아졸라 100주년 퀸텟’ 내한 공연 참가자들/사진=소셜베뉴 라움 제공

[문화뉴스 백현석 기자] 피아졸라 탄생 100주년 기념으로 2019 라틴 그래미 어워드 앨범상 수상자 라우타로 그레코, 크리스티안 사라테를 포함한 아르헨티나 현지에서 온 탱고 연주자들의 무대를 만날 수 있는 기회가 열린다.

소셜베뉴 라움이 ‘탱고’를 주제로 열정과 화려함을 가득 담은 스페셜 연말 콘서트를 준비했다. 아르헨티나의 정상급 탱고 연주자들로 결성된 ‘피아졸라 100주년 퀸텟’ 내한 공연<PIAZZOLLA 100>을 12월 22일과 24일 이틀에 걸쳐 개최한다.

라우타로 그레코는 아르헨티나를 대표하는 반도네온 거장 4인 중 한 명으로 선정되기도 하였다.

아르헨티나의 저명한 음악가들을 위한 ‘가르델상’과 퀸테토 아스토르 피아졸라<Revolucionario> 앨범으로 ‘2019 라틴 그래미 어워드 탱고 앨범상’을 수상한 바 있다.

올해에는 새롭게 결성한 퀸테토 레볼루시오나리오 <100 AÑOS> 앨범으로 2021 라틴 그래미 어워드 탱고앨범상에 노미네이트된 바 있다.

바이올린의 안토니오 유는 생전 피아졸라 퀸텟 멤버였던 페르난도 수아레스 파스의 수제자로써 아르헨티나, 일본을 주무대로 활동하였다.

안토니오 유 퀸텟(아르헨티나), 누에보 탱고 커넥션 (일본), 퍼시픽 탱고 오케스트라(한국, 일본), 그란 탱고 콰르텟(프랑스) 의 리더로 활동하였고 거장 료타 코마츠와 함께 강남심포니, KCO, KT챔버 오케스트라와 협연하였다. '피아졸라 앙코르(2016), '엘 땅고'(2019)를 워너뮤직에서 발매하였다.

피아졸라 100주년 퀸텟은 반도네온, 피아노, 콘트라베이스, 일렉트릭 기타, 바이올린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는 피아졸라가 살아 생전 가장 아꼈던 구성이자 그의 음악을 가장 잘 표현하는 앙상블로, 피아졸라 100주년 퀸텟은 이번 공연에서 리베르 탱고, 천사의 밀롱가, 천사의 죽음, 부에노스아이레스의 여름, 아디오스 노니노 등 피아졸라의 명곡들을 연주할 예정이다.

24일 공연에는 스페셜 게스트로 유럽이 사랑한 성악가이자 유럽이 사랑한 성악가로 위스 바젤 오페라 하우스의 전속 주역의 주인공인 ‘스위스의 보석’ 바리톤 이응광이 함께 한다. 여기에 스트링 콰르텟(바이올린 박재준, 장은정, 비올라 김재윤, 첼로 김대준)도 함께 하여 한층 더 풍성한 크리마스 갈라 콘서트가 될 전망이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