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메세나대상 시상식, Arts&Business 결연식 진행

제주메세나 동행의 밤 (사진=제주메세나협회 제공)
제주메세나 동행의 밤 (사진=제주메세나협회 제공)

 

[문화뉴스 김창일 기자] 제주메세나협회(회장 양문석)가 주최하는 ‘2021 제주메세나 동행의밤 - 제주메세나대회’가 15일 호텔난타 제주 그랜드볼룸 홀에서 개최되었다.

이번 행사는 지역 문화예술에 기여한 기업의 공로를 기리는 ‘제주메세나대상 시상식’과 함께 기업인과 문화예술인의 교류를 도모하기 위한 ‘Arts&Business 결연식’등이 진행되었다.

제주메세나대상은 도내 경제 및 문화예술발전과 문화예술향유에 기여한 기업에게 대상, Arts&Busienss상, 특별상 등 3개 부문에 걸쳐 수여됐다.

올해 제주메세나 영예의 대상은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사장 김정학)가 수상했으며, 예술단체와의 지속적 결연을 통해 문화예술 진흥에 기여한 기업에 수여하는 Arts&business상은 ㈜한라산(대표 현재웅), 제주지역 메세나 운동 실현에 도움을 준 기업에 수여하는 특별상은 델문도 ㈜디엠디컴퍼니(대표 문성원)가 각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또한, ‘Arts&Business 결연식’을 통해 앞으로의 아름다운 동행을 약속했다. 

양문석 회장은 “제주메세나협회가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은 여러 기업과 문화예술단체, 그리고 도민의 지속적인 관심과 후원덕분에 가능했다”며, “더 큰 꿈과 희망을 가지고 기업과 문화예술의 뜻 깊고 아름다운 동행에 함께해주시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