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튼토마토 100%, 골든에그 99%
새해에 만나는 뜨거운 감동 '노웨어 스폐셜'
국내 관객들 울린 생일파티 무삭제 클립 공개

[문화뉴스 심안나 기자] 로튼토마토 신선도 지수 100%에 이어 개봉 이후 CGV 골든에그지수 99%를 기록하고 있는 따뜻한 감동 실화 '노웨어 스페셜'이 영화 속 명장면인 생일파티 장면을 담은 무삭제 클립을 공개했다.

'노웨어 스페셜'은 살 날이 얼마 남지 않은 창문 청소부 ‘존’이 혼자 세상에 남겨질 4살짜리 아들 ‘마이클’을 위해 특별한 부모를 찾는 여정을 그린 감동 실화다.

영화 '스틸 라이프'로 베니스국제영화제 4관왕의 영예를 안은 우베르토 파솔리니 감독의 신작으로, 실제 사건을 바탕으로 한 작품이다. 죽음을 앞두고 아이를 위해 특별한 부모를 찾아주려 하는 아빠 ‘존’ 역은 작은 아씨들, 미스터 존스 등의 작품에 출연, 차기 ‘제임스 본드’ 유력 후보로 손꼽히고 있는 배우 제임스 노튼이 맡았고, 아직 죽음이 뭔지 모르는 4살짜리 아들 ‘마이클’ 역은 천재 신인 배우 다니엘 라몬트가 맡아 열연을 펼친다. 

한편, 29일 개봉 이후 관객들로부터 뜨거운 호평을 받고 있는 '노웨어 스페셜'이 영화의 명장면이자, 포스터에 쓰이기도 한 생일파티 장면을 담은 무삭제 클립을 공개했다.

영상 속에서 두 사람은 어쩌면 마지막이 될 수도 있는 아빠 ‘존’의 서른네 번째 생일파티를 보내고 있다. 아들 '마이클'은 직접 만든 케이크에 꽂힌 서른네 개의 빨간색 초를 보며 “나이 많다”라는 말을 하고, ‘존’은 의미심장한 표정을 지으며 “맞네. 아빠는 이제 그렇게 젊지 않아. 그리고 언젠가는…”이라며 답을 이어간다. ‘

존’이 다음 말을 하려는 순간, ‘마이클’은 갑자기 아빠에게 초 하나를 더 건넨다. 마치 살 날이 얼마 남지 않은 아빠와 더 오래 함께하고 싶은 마음을 전하는 것 같아 보는 이들의 마음을 울린다.

새해를 여는 뜨거운 감동 실화 '노웨어 스페셜'은 현재 전국 극장에서 만날 수 있다.

사진=그린나래미디어㈜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