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 대표 연말 방송에 연달아 출연하며 대세 존재감 발산

[문화뉴스 김서연 기자] JYP엔터테인먼트 소속 일본 걸그룹 NiziU(니쥬)가 각종 일본 연말 프로그램에서 맹활약을 펼치며 대세를 증명했다.

[사진=JYP엔터테인먼트]
[사진=JYP엔터테인먼트]

NiziU는 지난 12월 31일 일본 대표 연말 특집 방송인 NHK '제72회 홍백가합전'에 2020년 정식 데뷔 29일 만에 '홍백가합전'에 첫 입성 한데 이어 2년 연속 출연해, 한 해 동안 일본에서 가장 큰 사랑을 받은 아티스트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고 대세다운 존재감을 보여줬다.

특히 "전 세계 음악 차트 123관왕" 메가 히트곡인 두 번째 싱글의 타이틀곡 'Take a picture' 무대를 선보여 뜨거운 환호를 받았다.

이에 앞서 12월 20일 TBS 음악 방송 'CDTV LIVE! LIVE! 크리스마스 스페셜', 12월 24일 생방송으로 진행된 TV아사히 '뮤직 스테이션 울트라 SUPER LIVE 2021'에 연이어 등장해 특별 퍼포먼스를 선보이는 등 누구보다 바쁜 연말을 보냈다.

또 지난 12월 30일 개최된 제63회 일본 레코드 대상에서 싱글 2집 타이틀곡 'Take a picture'로 '우수 작품상'의 영예를 안았다. 2020년 해당 시상식에서 '특별상'을 받은 데서 더 나아가 이번에는 '우수 작품상' 수상작들과 경합을 벌이는 '일본 레코드 대상' 부문 후보에도 이름을 올리며 계속되는 성장세를 보였다.

[사진=JYP엔터테인먼트]
[사진=JYP엔터테인먼트]

지난해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자체 리얼리티 콘텐츠 'NiziU Scout'(니쥬 스카우트)를 처음 선보이고 팬들과 돈독한 유대감을 쌓은 NiziU는 지난 11월 28일부터 니혼테레비와 Hulu에서 'We NiziU! TV2'(위 니쥬! 티비 시즌 2)를 방영해 친근한 매력을 뿜어냈다.

예능, 다큐 등 다채로운 포맷으로 무대 밖의 매력을 보여주는 한편, 'CluB NiziU'(클럽 니쥬) 코너에서는 매주 스페셜 퍼포먼스를 공개해 무대 위와 아래의 모든 모습을 보이며 즐거움을 선사했다.

또한, 니쥬는 2021년 11월 24일 발매한 첫 정규 앨범 'U'(유)로 끝없는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정규 음반 'U'는 발매 첫 주 오리콘 주간 앨범 차트에서 17만 9,000포인트를 기록해 2021년 여성 그룹 최초로 발매 1주 차에 10만 장 이상의 판매고를 올렸다. 기세를 이어 12월 10일에는 현지 레코드 협회로부터 25만 장 이상의 출하량을 기록한 작품에 수여 하는 플래티넘 음반 인증을 받았다.

[사진=JYP엔터테인먼트]
[사진=JYP엔터테인먼트]

NiziU는 지난 1일 공식 SNS 채널에 2022년 계획을 담은 영상 'NiziU "We need U 2022"'(니쥬 "위 니드 유 2022")를 업로드하고 올 한해 전개할 다채로운 프로젝트를 소개했다. NiziU는 새해 새 싱글 발표, 첫 콘서트 개최, 컬래버레이션, 리얼리티 쇼, 페스티벌 출연 등 활동 범위를 폭넓게 확장하고 팬들과 더 다양하게 만나며 큰 행복을 선물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NiziU는 JYP엔터테인먼트와 소니 뮤직 재팬이 공동 기획한 오디션 프로그램 Nizi Project를 통해 선발된 일본의 9인조 걸그룹이다. 2020년 12월 2일 Step and a step으로 일본에서 정식 데뷔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