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이래' 앨범 재킥 이미지/사진=프렌즈 제공
'왜 이래' 앨범 재킥 이미지/사진=프렌즈 제공

 

[문화뉴스 백현석 기자] 공일오비의 단발머리, 레드플러스의 그녀는, 솔로 정규앨범의 3분 55초간의 고백 등의 히트곡을 노래한 가수 조성민의 프로젝트 ‘프렌즈’의 다섯 번째 이야기가 발매된다.

매달 발표되는 음원마다 ‘조성민’과 오랜 시간 음악 인생을 걸어온 친한 친구, 선후배 가수들이 함께해 감동을 더해주고 있는 ‘프렌즈 vol.5’의 주인공은 ‘Endless’, ‘눈물’, ‘애정표현’ 등의 다양한 히트곡과 폭발적인 가창력으로 대중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플라워’의 멤버이자 서로에게 든든한 힘이 되어주는 ‘고유진’이다.

'프렌즈'의 다섯 번째 음원 '왜 이래'는 80년대 팝, R&B 감성의 향수를 느낄 수 있는 일렉트릭 피아노 사운드가 매력적인, 누구나 한 번쯤은 추억이 있을 버스에서 첫 눈에 반한 이성을 만나 안절부절못하던 설렘을 그려낸 가사가 돋보이는 곡으로 조성민과 고유진 특유의 감미로움과 파워풀한 보컬이 더 해져 곡의 완성도를 높여주었다.

조성민은 지난해 9월부터 음악 프로젝트 ‘프렌즈’를 시작하며 김형중과 함께 ‘10살의 하루’, 이브 김세헌과 함께 ‘Touch me love’, 김경록과 함께 ‘해보지 못한 말’, 조빈과 함께 ‘공로상’까지 연속적으로 발매했다.

진솔한 음악 여행 ‘프렌즈’를 통해 매달 한 곡씩 발표할 것을 예고하였으며, 이번 신곡 ‘왜 이래’로 그 시절 향수를 다시금 느끼게 할 전망이다.

한편, ‘프렌즈 vol.5’의 음원 ‘왜 이래’는 1월 10일 오후 6시 전 음원 사이트를 통해 감상할 수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