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특성화 문화예술교육,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유아 문화예술교육 등
지역 특성 및 문화시설(예술단체) 콘텐츠를 반영

사진=강원문화재단 제공
사진=강원문화재단 제공

 

[문화뉴스 김창일 기자] 강원문화재단(대표이사 김필국) 강원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는 2월 11일까지 24일간 「2022년도 강원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 통합공모」를 추진한다. 생활권 중심의 문화예술교육 다양성 실현과 생애주기별 문화예술교육의 활성화를 위해 추진하는 이번 통합공모에서는 ‘지역특성화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유아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 등 총 3개 사업의 접수를 진행한다.

‘지역 특성화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은 지역의 특성과 수요를 반영한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의 기획 및 운영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올해 공모에서는 일반 유형, 문화소외 지역 유형, 문화다양성 유형으로 나누어 신청을 받는다.

‘꿈다락 토요문화학교’는 아동·청소년 및 가족을 대상으로 즐거운 여가문화 조성을 위한 학교 밖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이다. 공모는 일반유형과 인큐베이팅 유형 등 2가지 유형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유아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은 도내 문화시설(예술단체)의 고유 콘텐츠를 중심으로 만3~5세 유아를 대상으로 누리과정(예술경험영역)에 연계된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2022 강원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은 사업자등록증 또는 고유번호증을 보유한 도내 문화예술단체(시설)라면 지원신청 가능하며, 최종선정 결과는 접수 마감 이후 서면 및 면접 심사를 통해 3월 중 발표할 예정이다.

2022 강원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 통합공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강원문화재단 또는 강원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홈페이지(사업공고 게시판)에서 확인 가능하며, 오는 26일부터 2월 11일 18시까지 국가문화예술지원시스템을 통해 공모접수가 가능하다.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