잇단 국제영화제 러브콜...향후 수상 이어나갈 가능성 UP

(사진=금강상회 제공)
(사진=금강상회 제공)

[문화뉴스 김서연 기자] 홍상진 감독의 '니자리'가 스웨덴 보덴, 싱가포르 테카, 부탄 드러크 국제영화제에서 누적 11관왕에 오르며 영화계를 휩쓸고 있다.

영화 '니자리'는 무당 순이(김미영)가 극단적 선택을 한 조카 태영의 영혼을 찾아 성불시키면서 벌어지는 욕망의 원혼들과의 사투를 그린 독립 장편영화이다. 

'니자리'는 지난해 ▲부탄 드러크 국제영화제(Druk International Film Festival)를 시작으로 ▲싱가포르 테카 국제영화제(Tekka International Film Festival) ▲스웨덴 보덴 국제영화제(Boden International Film festival)에서 연이어 수상하고 있다. 

또한, ▲테카 국제영화제 DECEMBER 2021에서 베스트 국제영화 부문 심사위원상을, ▲드러크 국제영화제 극영화 부문 NOVEMBER 2021 우수 작품상을 받았다. 특히 보덴 국제영화제 DECEMBER 2021에서는 신인장편영화상(First Time Feature Film)부문에서 베스트위너(BEST WINNER)에 선정돼 내달 개최되는 경쟁 부문에 공식 출품한다.

(사진=금강상회 제공)
(사진=금강상회 제공)

주·조연 배우들의 연기 부문 수상도 이어지며 작품성뿐만 아니라 배우들의 연기력까지 인정받고 있다. 김신용, 김미영, 최 원, 이은지 등 대학로 출신 연기파 배우들이 출연해 깊고 풍부한 내면 연기를 선보이며 심사위원의 호평을 받았다. 

네 명의 배우는 ▲테카 국제영화제 DECEMBER 2021에서 남우주연상(김신용), 여우주연상(김미영), 남우조연 부문 심사위원상(최 원), 여우조연 부문 심사위원상(이은지)을, ▲드러크 국제영화제 NOVEMBER 2021에서는 최우수 여우주연상(이은지)과 최우수 남우조연상(최 원), 우수 여우조연상(김미영), 우수 남우주연상(김신용)을 수상했다.

(사진=금강상회 제공)
(사진=금강상회 제공)

홍상진 감독은 "수상 소식을 들으며 6개월 동안 같이 촬영하며 희로애락을 같이한 모든 배우·스태프와 기쁨을 함께하고 싶다"며 "무엇보다 작품상과 연기상을 동반 수상하고 있어 의미가 더욱 크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지난해 11월과 12월에만 3개의 해외 영화제에서 수상한 '니자리'는 앞으로도 여러 해외 영화제 초청이 예정돼 있어 수상을 이어나갈 가능성이 높을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다양한 방식으로 전 세계 관객을 만나고 있는 영화 ‘니자리’는 해외 영화제 출품 대장정을 마무리한 후 국내 개봉을 계획하고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