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타포, K팝 검색어 빅데이터 활용한 ‘7개국 검색 랭킹’ 첫 발표

 2월 케타포 미국 검색 랭킹

 

[문화뉴스 백현우 기자] 전세계 나라별로 잘나가 K-POP 스타는 누구일까?

K팝 인기가 가장 높은 7개국 팬들의 검색어 순위가 처음으로 공개됐다. K팝 글로벌 팬덤 온라인쇼핑몰 케이타운포유(케타포, 대표 최원준)는 전 세계 K팝 팬들의 자사 사이트 내 검색어를 월 단위로 집계, 분석한 ‘케타포 7개국 검색 랭킹’을 발표했다.

2월 각 나라별 검색어 1위를 살펴보면 중국에서는 블랙핑크가 전월 대비 2계단을 오르며 1위를 차지했다. 일본과 인도네시아에서는 트레저가 전월에 이어 1위를 유지했다.

미국과 멕시코에서는 스트레이키즈가 1위를 기록했다. 특히 스트레이키즈는 미국에서 전월 대비 무려 9계단을 올라섰다. 

 

2022년 2월 케타포 영국 검색 랭킹
2월 케타포 영국 검색 랭킹

 

영국에서는 드림캐쳐가 1,2월 연속 1위를 달렸고 한국에서는 최근 케타포 삼성점 행사에 쏠린 관심 덕분에 비투비가 1위로 뛰어올랐다.

17년째 활동 중인 슈퍼주니어는 최근 컴백 앨범을 발표하면서 인도네시아 6위, 멕시코 7위, 영국 9위 등 3개국에서 10위권, 중국, 일본, 미국에서도 20위권에 들면서 폭넓은 인기를 나타냈다.

소녀시대 태연도 한국과 영국 4위, 중국과 미국 7위, 멕시코 8위, 인도네시아 9위 등 6개국에서 10위권에 들면서 K팝의 디바임을 입증했다.

케타포 최원준 대표는 “세계 5200여개 팬클럽과 연결되어 매달 250만건에 달하는  검색어는 K팝 산업과 글로벌 팬덤에 대한 최신 트렌드는 물론 구매 의향까지 반영된 빅데이터"라면서 “K팝 앨범 판매량 예측에 중요한 지표가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