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금) 서울공예박물관서 3년 만에 라이브 패션쇼
오프닝 공연 아이돌 ‘케플러’
피날레 공연 스우파의 ‘원트’ ‘코카N버터’ ‘라치카’

파츠파츠(PARTSPARTS) 서울시립미술관/사진=서울시
파츠파츠(PARTSPARTS) 서울시립미술관/사진=서울시

 

[문화뉴스 백현석 기자] 코로나19 팬데믹으로 디지털‧비대면 방식으로 전 세계 패션피플과 만났던 ‘서울패션위크’가 3년만에 현장 패션쇼로 귀환한다. 

‘2022 F/W(가을/겨울) 서울패션위크’가 18일(금) 개막을 시작으로 6일 간(3.18.~23.) 현장 패션쇼를 포함해 온‧오프라인을 병행하는 하이브리드 방식으로 열린다.

K패션을 대표하는 35인 디자이너의 패션쇼(12개 라이브, 23개 사전제작)가 열리며, 모든 패션쇼는 유튜브, 네이버TV, 틱톡을 통해 전 세계 동시 송출될 예정이다.

 

페인터스(PAINTERS) 서울로7017/사진=서울시
페인터스(PAINTERS) 서울로7017/사진=서울시

 

서울패션위크의 시작을 알리는 개막식은 18일(금) 13시 오세훈 시장과 글로벌 홍보대사 배우 이정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서울공예박물관에서 열린다. 서울패션위크에 첫 데뷔하는 디자이너 본봄(BONBOM)의 컬렉션을 시작으로, 총 3명의 디자이너가 라이브 패션쇼를 선보인다.

6일 간의 서울패션위크 기간 동안 열리는 총 12개 브랜드의 현장(라이브) 패션쇼는 코로나 상황을 감안해 바이어, 패션 업계 관계자 등의 관객을 중심으로 소규모로 진행된다.

이번 시즌 서울패션위크에서는 전에 없던 새로운 시도들도 주목된다. 런웨이에서 선보인 브랜드 제품을 일반 소비자들이 직접 입어보고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는 ‘현장기획전’이 3월 18일~5월말까지 2개 층, 총 1,200평 규모의 한컬렉션(HAN Collection, 광화문빌딩점)에서 열린다. 

서울패션위크 및 트레이드쇼에 참가하는 브랜드를 포함하여 100여개 브랜드 제품을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다. 총 400명의 바이어가 참여하는 국내·외 유수 바이어 간 B2B 수주상담회도 동일 기간 진행된다.

 

피날레(스트리트우먼파이터-원트,라치카,코카앤버터) 공연 CJ캠프원
피날레(스트리트우먼파이터-원트,라치카,코카앤버터) 공연 CJ캠프원

 

K-드라마, K-POP 등 한국 콘텐츠에 대한 전 세계적인 관심이 높아지는 만큼 가상현실과 증강현실(AR/VR)기능을 접목한 런웨이 무대(7편)를 포함해 DDP, 서울시립미술관. 남산길 등 서울의 멋과 문화, 자연을 담아낸 총 14편의 패션필름이 관객과 만난다.

23일(수) 서울패션위크의 피날레 런웨이는 미스지 콜렉션이, 피날레 공연은 <스트릿우먼파이터>의 크루 원트(Want), 코카N버터(CocaNButter), 라치카(La Chica)가 나서 화려한 대장정을 마무리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