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한국예술원은 실용무용예술계열 22학번 전은빈 학생이 지난달 18일 발표한 가수 유주(YUJU)의 신곡 ‘놀이(Play)’ 뮤직비디오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유주의 솔로 미니 앨범인 ‘REC.’의 타이틀곡 ‘놀이(Play)’는 미디엄 템포의 감성 팝 트랙으로, 가야금 사운드와 서양의 스트링 사운드의 조화를 보여주고 있다. 유주가 직접 작사 및 작곡에 참여하여 싱어송라이터로서의 면모를 선보이며 그 완성도를 높였다. 

유주의 신곡 활동에 참여한 한국예술원 전은빈 학생은 가수 예서(YESEO)의 ‘Free Up’, IZONE(아이즈원) 은비 등 다수 아티스트의 뮤직비디오 및 무대에 참여하며 그 능력을 입증하고 있다. 그는 이번 유주의 뮤직비디오와 음악 방송에서 다른 댄서들과 함께 ‘놀이(Play)’의 고혹적이면서도 세련된 리듬에 맞추어 다채로운 안무를 선보이며, 곡의 애절한 분위기를 한껏 살려주었다.

전은빈 학생이 재학 중인 한국예술원 실용무용예술계열은 주세환, 류형준, 구슬기 등 각 댄스 장르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안무가 및 안무 디렉터 교수진이 실습과 데뷔 중심 커리큘럼으로 지도하고 있으며, 학생 개인의 진로에 맞게 심화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한편, 서울 충정로에 위치한 한국예술원은 학생들의 적성을 고려하여 수능 성적과 내신 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실기와 면접을 통해 선발하며, 합격자 전원에게는 장학금이 지원된다. 2023학년도 신입생 모집 관련 세부 내용은 한국예술원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