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일) 오늘 밤 9시 20분 방송

사진=MBN ‘고딩엄빠’ 제공
사진=MBN ‘고딩엄빠’ 제공

[문화뉴스 문수인 기자] MBN ‘어른들은 모르는 고딩엄빠’(이하 ‘고딩엄빠’)의 싱글맘 윤민채가 심리 상담을 받던 도중 눈물을 펑펑 쏟는다.

22일(일) 오늘 밤 9시 20분 방송하는 ‘고딩엄빠’ 12회에서는 ‘10년 차 고딩엄마’ 윤민채가 아들 윤성현(10세)과 함께 심리상담센터를 방문하는 모습이 공개된다.

지난 방송에서 윤민채는 혼자서 뭐든 씩씩하게 잘하는 아들이 학교 수업 도중, 갑자기 집으로 돌아와 충격을 받았던 터, 아들은 자신과의 대화를 거부하고 창고로 들어가 문을 닫아버려 근심이 클 수밖에 없었다.

이에 윤민채는 “학교에서 아들 상태가 어떠한지 궁금해서 심리상담센터를 찾게 됐다”며, 아들과 센터를 방문한다. 윤민채의 심리 상담 결과와 일상 스트레스 지수는 무려 99점이라고 전해 충격을 주었다.

충격적인 결과에 윤민채는 “사실 사회생활 속의 저와, 집 안에서의 제 모습이 다르다”면서, 이런 자신의 모습을 제일 먼저 보게 되는 아들을 떠올리다가 결국 눈물을 쏟는다. 이에 대해, 윤민채는 “어린 나이에 아이를 낳고 혼자 키우다 보니, ‘더욱 잘 키워야지’라는 강박이 생긴 것 같다”며 남모를 속내를 고백한다.

윤민채의 이야기를 듣던 박미선은 “너무 자신을 채찍질하며 사는 것 같아 안타깝다”라고 진심 어린 위로를 건네고 박재연 심리상담가와 이시훈 성교육강사는 윤민채 모자(母子)를 위한 조언을 들려준다.

제작진은 “혼자 육아를 도맡아 온 것은 물론, 열혈 ‘쓰리잡러’로 열심히 살아온 윤민채가 꽁꽁 숨겨 놓은 스트레스와 심적 부담감에 대해 솔직하게 털어놓는다. 용기 있게 자신의 이야기를 들려준 윤민채의 목소리가 사회적으로 의미 있는 메시지와 울림이 되어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MBN ‘어른들은 모르는 고딩엄빠’는 오늘 22일(일) 밤 9시 20분 방송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