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전기차 충전 플랫폼 기업 플러그링크는 오는 7월 28일(목)부터 31일(일)까지 서울 코엑스(COEX)에서 개최되는 전시회, ‘2022 코리아빌드 전기차 충전인프라 산업전’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플러그링크는 전기차 충전 플랫폼 기업으로 아파트 단지(공동주택)에 특화된 전기차 충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2021년 11월 충전 서비스 출시 이후 2500대 설치 계약 완료, 현재 아파트 250단지에서 전기차 충전기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K-RE100 가입을 통해 탄소제로 요금제를 상업시설에 적용했으며 서울시 전기차 충전기 설치•운영 지원 보조사업자 선정, 아파트 완속 충전기 무료 설치 및 10년 무상 수리 제공, 업체 최저 수준 단일 충전 요금제 실시 등 전기차 충전업 분야를 선도하는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플러그링크는 상업시설을 소유하고 있는 기업에게는 전기차 충전기를 설치하고 맞춤형 충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건설사와 협업을 통한 신축건물의 전기차 충전 인프라 시장에도 진출하였다. 더불어 카드사와 협업을 통한 충전요금 할인 등 다양한 제휴 혜택 제공을 추진하고 있다.

플러그링크는 ‘코리아빌드 전기차 충전인프라 산업전’에 참가하여 전기차 충전기 서비스 소개 및 충전기 설치 보급을 위해 전국에 영업대리점을 모집 예정으로 있다.

한편, '코리아빌드'는 국내 대표 건축건설인테리어 전시회로 메쎄이상이 주최하며 환경부, 대한주택관리사협회, 한국환경공단 등 전기차 유관 기관도 함께한다. '전기차 충전인프라 산업전'을 통해 전기차 충전기에 대한 시민의 이해와 공감대 형성, 기업간의 소통과 협력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감을 모으고 있는 가운데 전기차 충전 산업의 전반적인 동향은 물론 선도 기업 소개와 비즈니스 상담도 진행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코리아빌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