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생활공간 플랫폼 ‘스페이스클라우드’가 인기가 높은 루프탑 공간대여 활성화를 위한 ‘루프탑·테라스데이' 이벤트를 오픈했다고 17일 밝혔다.

최근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되고 음식을 기반한 모임 수요가 커짐에 따라 루프탑에서 열리는 다양한 파티와 모임이 늘고 있다. 날씨가 선선해지고 야외활동이 늘어나면서 루프탑에서 즐기는 바베큐 파티는 새로운 트렌드로 떠올랐다.

스페이스클라우드에 따르면, 지난달 스페이스클라우드에서 ‘바베큐’를 검색한 이용자는 사회적 거리두기 제한이 있던 작년 여름과 비교해 6배 이상 급증했다. ‘루프탑’ 검색량도 같은 기간 3배 이상 늘었다. 이에 따라 루프탑, 바베큐, 테라스 관련 시설을 갖춘 파티룸에 대한 문의와 예약도 덩달아 늘어나는 추세다.

루프탑 테라스 공간은 확 트인 옥상 공간을 이용하고 바베큐 파티 등 취사시 실내보다 환경이 쾌적하다는 것이 특징이다. 이에 따라 대부분의 루프탑 공간 운영자는 야외 바베큐 시설을 갖춰두고 공간 이용자에게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스페이스클라우드의 루프탑·테라스데이 이벤트는 이용자들이 매력적인 시설을 보다 편리하게 경험하도록 하는 데 주력했다. 스페이스클라우드 공식 인스타그램에 소개된 루프탑 테라스 공간 중 마음에 드는 곳을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해당 공간 이용권을 선물하는 인스타그램 이벤트를 오는 26일까지 진행 중이며 루프탑 테라스 공간을 대여한 후 이용 후기를 남기면 추첨을 통해 와인을 보내주는 리뷰 이벤트는 오는 22일 시작된다.

스페이스클라우드 유저마케팅팀 관계자는 “루프탑 테라스 공간대여는 도심 속에서 특별한 휴식을 즐길 수 있는 방법이다. 이번 이벤트를 통해 루프탑 공간에서 이색적이고 프라이빗한 모임을 가져보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