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백현우 기자] 양천구와 재단법인 양천문화재단이 운영하는 개울건강도서관이 7월부터 시니어 특화 프로그램을 개설한다.

개울건강도서관은 특화 주제인 건강과 관련된 프로그램을 통해 세대를 아우르는 소통 공간으로 운영해 오고 있다.

 

치유미술관 포스터
치유미술관 포스터

 

6월에는 환경과 건강을 주제로 한 특화 프로그램을 진행한데 이어, 이번에는 '반려인문학' 프로그램으로 시니어 대상 서비스를 확대한다.

건강 특화 도서관인 개울건강도서관은 시니어 세대에 주목하고, 올 한해 '반려인문학'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오는 7월 4일부터 8월 8일까지 6주에 걸쳐 <시니어 그림동화>을 개설하고, 7월 5일부터 26일까지 4주간 마음건강을 위한 프로그램 <치유 미술관>을 개최한다. 

이미애 동화작가와 함께하는 <시니어 그림동화>는 60세 이상 시니어를 대상으로 하며, 나의 여름 이야기를 주제로 매 회차 그림책을 읽고 다양한 기법의 그리기 및 짧은 글쓰기를 하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7월 5일부터는 플로리다 마음연구소 김소울 대표가 진행하는 예술 작품을 통해 감정과 스트레스를 치유할 수 있는 프로그램 <치유 미술관>이 문을 연다. 미술 치유 프로그램인 ‘치유미술관’은 수강생들의 그림그리기 검사를 통한 스트레스 체크를 포함하여 회차별 다양한 워크숍을 진행한다.

개울건강도서관의 시니어 특화 프로그램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양천구립도서관 홈페이지 또는 개울건강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