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트리아가 사랑한 비극적인 여인...'엘리자벳' 개막 다가와
'대장' 박효신 무대로의 귀환...'4년만에 무대 복귀 성공적'
데스노트, '전석 매진' 캐스팅과 무대연출 호평...공연 연장

뮤지컬 '엘리자벳', '웃는남자', '데스노트' 포스터
뮤지컬 '엘리자벳', '웃는남자', '데스노트' 포스터

[문화뉴스 임희호 기자] 2022년 뮤지컬 라인업이 출중한 가운데 인기작과 기대작을 모아 소개한다.

뮤지컬 '엘리자뱃' [사진=EMK뮤지컬컴퍼니 제공]

◆뮤지컬 엘리자벳

기간: 2022.08.25 ~ 2022.11.13

장소: 블루스퀘어 신한카드홀

출연진: 엘리자벳 옥주현, 이지혜/ 죽음 신성록, 김준수, 노민우, 이해준/ 루케니 이지훈, 강태을, 박은태/ 황제 프란츠 요제프 민영기, 길병민/ 대공비 소피 임은영, 주아/ 황태자 루돌프 진태화, 이석준, 장윤석/ 막스 송작 문성혁/ 루도비카 김지선

내용: 황후 엘리자벳을 암살한 혐의로 100년 동안 목이 매달려 재판을 받고 있는 루케니. 그는 판사에게 엘리자벳 스스로가 죽음을 원했으며, 일생 동안 ‘죽음’을 사랑했다고 항변한다. 루케니는 증인을 세우기 위해 그 시대의 죽은 자들을 다시 깨우며 과거의 이야기로 사람들을 불러들이면서 과거의 이야기를 풀어낸다.

뮤지컬 엘리자벳은 오는 14일 첫 번째 티켓 오픈을 통해 예매가 가능하다.

뮤지컬 '웃는남자' [사진=EMK뮤지컬컴퍼니 제공]
뮤지컬 '웃는남자' [사진=EMK뮤지컬컴퍼니 제공]

◆뮤지컬 웃는남자

기간: 2022.06.10 ~ 2022.08.22

장소: 세종문화회관 대극장

출연진: 그윈플렌 역 박효신, 박은태, 박강현/ 우르수스 민영기 양준모/ 조시아나 여공작 신영숙 김소향/ 데아 이수빈 유소리/ 데이빗 더리모어 경 최성원 김승대/ 페드로 이상준/ 앤 여왕 진도희 김영주

내용: 17세기 영국, 아이들을 납치해 기형적인 괴물로 만들어 귀족들의 놀잇감으로 팔던 인신 매매단 콤프라치코스에 의해 기이하게 찢겨진 입을 갖게 된 어린 그윈플렌은 매서운 눈보라 속에 홀로 버려진다.

추위 속을 헤매다 우르수스를 만나 거둬진다. 시간이 지나 그윈플렌은 기이한 미소 덕분에 유럽 전역에서 가장 유명한 광대가 되면서 벌어지는 스토리다.

뮤지컬 웃는 남자는 한국 뮤지컬 최초 그랜드슬램을 달성해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뮤지컬 '데스노트' [사진=오디컴퍼니 제공]
뮤지컬 '데스노트' [사진=오디컴퍼니 제공]

◆뮤지컬 데스노트

기간: 2022.07.01 ~2022.08.14

장소: 예술의 전당 오페라극장

출연진: 야가미 라이토 홍광호, 고은성/ 엘(L) 김준수, 김성철/ 렘 김선영, 장은아/ 류크 강홍석, 서경수/ 아마네 미사 Kei, 장민제/ 야가미 소이치로 서범석/ 야가미 사유 류인아

소개: 법과 정의에 대해 고민하던 천재 고등학생 '야가미 라이토' 어느 날 우연히 데스노트를 줍게 된다. '이 노트에 이름이 적힌 자는 죽는다.' 이 문구에 뉴스 속보로 생중계된 범죄자의 이름을 노트에 적게 된다.

노트의 엄청난 비밀을 알게 된 '라이토'는 자신의 손으로 범죄자를 처단하여, 정의롭고 새로운 세상을 만들어 가기로 결심한다. 세계 각지의 범죄자들이 의문의 심장마비로 사망하고 사람들은 범죄자를 처단하는 존재를 '키라'라고 부르며 신봉하기 시작하면서 벌어지는 스토리다.

한편 뮤지컬 데스노트는 인기에 힘입어 공연 연장이 단행됐다. 연장된 공연 티켓 오픈은 오는 15일에 있을 예정이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