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권 무제한 전매가능 및 계약금 정액제, 중도금 전액 무이자 진행

[문화뉴스 박선혜 기자] 비규제 지역인 익산시에 위치한 '남중동 광신프로그레스 더센트로'가 29일 모델하우스를 오픈한다. 

해당 단지가 공급되는 익산시는 비규제 지역으로 청약, 대출제한 등 각종 규제로부터 비교적 자유롭다. 부담 없는 계약 조건도 장점이다. 계약이후 분양권이 무제한 전매가 가능하며 계약금 정액제 및 중도금 전액이 무이자대출 조건으로 확정되어 입주 시까지 계약금 이외에 별도의 금액이 발생하지 않는다. 

해당현장의 단지 사업규모는 지하 1층~지상최대 28층이며 총 8개동, 총 541세대이다. 전세대 남향위주로 배치되어 채광 및 환기가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 세대면적은 수요자 층에게 선호도 높은 전용 84㎡ 단일면적 구성이다. 

세대 내부는(일부 세대 제외) 전국적으로 가장 선호도 높은 4BAY-4ROOM 특화설계를 적용하였다. 또한 전 세대 현관 및 파우더 룸에 중문이 무상으로 시공되어 개인비용 부담을 낮췄다. 또한 최근 트렌드인 인공지능 홈 IoT 시스템이 적용되었다. 인공지능 홈 IoT 시스템은 AI 스피커를 통한 음성명령으로 조명, 커튼, TV, 에어컨 등 집안의 각종 가전제품 제어는 물론 생활 정보, 음악, 키즈 교육 등 다양한 정보를 홈 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 받아볼 수 있다. 

단지 입주민 전용 커뮤니티 센터에는 작은 도서관 및 실내 골프연습장, 휘트니스 센터가 마련되며, 주차 관제시스템을 비롯해 원패스 시스템, 미세먼지 신호등, 무인택배함 시스템 등 다양한 첨단시설이 적용됐다. 

자녀교육에 필요한 학군도 단지 가까이에서 누릴 수 있다. 단지 인근 위치한 남창초, 이리초, 지원중, 이리서초, 이리여고, 전북기계고, 전북대학교 특성화 캠퍼스, 익산 외국어 교육 센터와 인근에는 익산시립 마동 도서관 등이 가까이 위치해있다. 

또 단지 인근 익산시 국민생활관, 익산시청, 전주지방법원, 서동시장, 중앙시장, 이마트, 남중동 우체국, 119안전센터 등이 위치해 있어 쇼핑 시설이나 관공서 이용이 편리하다. 

도보로 단지 5분 거리에는 시내버스 정류장이 위치해 대중교통 이용이 편리하며, 단지 바로 앞 익산 전 지역으로 이어지는 선화로를 통해 편리하게 이동이 가능한 것은 물론 익산 국가산단으로 빠르게 진입할 수 있어 산업단지 종사자의 경우 출퇴근이 편리해 직주근접도 뛰어나다.

계약자 자산 보호를 위한 안전 시스템도 갖췄다. 해당 현장은 HUG(주택도시보증공사)의 주택 분양보증을 받은 현장으로 안전성을 갖췄다. 주택 분양보증은 사업 주체가 분양계약을 이행할 수 없을 시 주택도시보증공사가 아파트 준공을 책임지거나 분양계약자가 납부한 계약금 및 중도금 환급을 책임지는 제도로써 계약자의 안전권을 보장하는 제도이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