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센스, 필름카메라... 의미있는 기부반지까지

[문화뉴스 김시연 기자] 실용적이면서 센스 있는 선물들을 소개한다.

많은 사람들이 선물할 때에 무엇을 선물하면 좋을지 고민할 것이다. 카페, 치킨 쿠폰도 좋지만 색다르고 반응 좋은 선물을 주고싶을 때, 이 리스트들을 추천한다. 

■ 기부반지

(사진=마르코로호 제품)
(사진=마르코로호 제품)

기부에 관심이 많은 사람에게 의미있게 선물 해줄 수 있는 기부 반지이다.

취향 타지 않는 디자인으로 선물하기에도 무난하며 다른 제품에 비해 가격대가 비싸지 않아 부담이 덜하다. 이미 시중에는 노인 일자리 창출을 위한 기부반지, 유기견 후원 기부 반지, 소아암 아동 후원 반지 등 다양한 후원 반지들이 나와있는 상태이다.

반지가 아니더라도 팔찌, 가방, 거울 등과 같은 기부 관련한 선물로 동물들이나 노약자분들 등 기부에 관심 있는 사람들에게 선물한다면 의미 있는 선물이 될 것이다.

■ 필름카메라

(사진=코닥, 야시카, 마인크라피 모델)
(사진=코닥, 야시카, 마인크라피 모델)

SNS와 같은 곳에 사진을 많이 올리는 추세이며 또한 취미로도 가볍게 사진을 즐기는 사람들이 많다.

전문가적인 카메라들은 너무 비싸 부담되지만 일회용 필름카메라와 같은 경우는 만 원대에서 구매 가능하며 다회용도 3만 원 대에서 필름카메라를 구매할 수 있다. 

필름카메라는 일반 휴대폰 카메라 사진과 달리 살짝 아날로그 감성이 들어가 있어 평소와는 다른 느낌 사진을 가질 수 있기에 이 매력으로 많은 사람들이 선호하고 있다.

■ 향과 관련한 선물

(사진 = 포트웬디 제품)
(사진 = 포트웬디 제품)

대표적으로 향과 관련한 선물들을 많이 할 것이다. 유용하게 사용되기 때문에 주기에도 받기에도 부담 없어 선물하기 좋다. 최근에는 디퓨저보단 종이나 나무를 태우거나, 향을 태워 연기로 냄새를 퍼지게 하는 인센스가 더 선호인 추세이다. 일시적으로 향을 진하게 남기며 인테리어용으로도 활용되기 때문이다. 인센스와 인센스홀더를 같이 선물해 주는 것도 좋은 선물세트이다.

이와 비슷한 제품 캔들과 캔들워머가 있다. 양초지만 대용량이며 열로 캔들을 녹이기에 불이 날 걱정도 줄어든다. 요새는 캔들워머도 세련된 디자인으로 출시돼 무드등으로 대용할 수 있어 인테리어 소품으로 활용 가능하다.

(사진= 양키캔들 제품)
(사진= 양키캔들 제품)

또한 핸드크림보단 핸드워시, 바디워시 선물이 더 센스 있게 느껴진다. 핸드크림도 자주 사용하지만 씻을 때의 사용하는 제품들이 더욱 활용도가 좋기 때문이다. 고급스러운 향기와 효능도 좋은 제품들이 많이 출시되었기에 추천한다.

향은 사람마다 취향이 다르기에 호불호가 갈린다는 점이 단점이다. 특히 온라인에서 주문하는 경우 선물하는 사람조차 시향 하지 못한다는 점에서 선물하기 주저되는 부분이 있다.

■ 차, 디저트 선물

(사진  = 포트넘 앤 메이슨)
(사진  = 포트넘 앤 메이슨)

식품 선물도 굉장히 많은 사람들이 선물한다. 하지만 보다 더 색다르게 느껴지는 디저트와 차 선물을 추천한다. 맛도 맛이지만 최근에는 포장마저도 선물용에 맞게 고급스럽고 세련되게 포장되어 있어 선물하기 좋다.

차는 호불호가 갈릴 수 있지만 차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센스있는 선물이될 것이다.

■ 케이스, 스트랩 선물

(사진 = 워치 스트랩, 에어팟, 폰케이스 케이스티파이/ 태블릿 케이스 어프어프)

휴대폰 케이스와 무선이어폰 케이스, 혹은 워치 스트랩 등 사람들이 휴대하는 전자기기에 케이스 선물은 실용성이 높아 선물하기 좋은 제품들 중 하나이다.

휴대폰, 무선이어폰, 워치같은 경우는 오래 사용하기 때문에 케이스와 스트랩이 이미 있어도 또 선물하기 부담이 없다. 선물할 사람의 기종이나 제품을 알아놔야 한다는 점과 디자인에서 취향이 맞지 않을 수 있다는 단점이 있지만 받을 사람의 취향을 알고 있다면 최고의 선물이 될 것이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