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박선혜 기자] 다양한 콘텐츠와 기획으로 크리에이터를 지원하고 있는 일러스트레이션 전문 전시회인 ‘일러스트코리아’(주최사 ㈜메쎄이상)는 젤리크루, 신세계사이먼과 함께 오는 8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3개월간 캐릭터 페어 ‘국캐대표 선발전’을 진행한다.

이번 ‘국캐대표 선발전’은 일러스트코리아 홈페이지와 신세계아울렛APP에서 2개의 채널로 동시 진행되며 100여명의 일러스트코리아 소속 작가와 60여명의 젤리크루 소속 작가가 함께 하며 총 3단계로 진행된다. 

8월 1일부터 10일까지 일러스트코리아 홈페이지, 신세계아울렛 APP, 크리에이터의 개인 인스타그램에서 온라인 투표 후, 득표 수와 SNS 좋아요와 댓글 수를 합산하여 10개의 캐릭터를 선정한다. 선정된 10개의 대표 캐릭터는 9월에 젤리크루 온라인 기획전을 진행하며, 10월에는 신세계사이먼 프리미엄 아울렛 야외 공간에서 팝업스토어 및 전시행사가 어우러진 오프라인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또한, 대중들이 직접 투표하여 캐릭터를 선발하는 참여형 프로젝트로 투표에 참여한 고객 모두에게 일러스트코리아 무료 입장권과, 젤리크루 쿠폰, 커피 이용권 등을 제공한다.

이번 프로젝트는 신진 크리에이터 육성 지원을 목적으로 하여 보다 더 많은 아티스트들이 새로운 기회를 갖고 활동할 수 있도록 하고자 한다.

현재 진행되고 있는 국캐대표 선발전은 일러스트코리아 홈페이지에서 바로 참여할 수 있다.

이번 투표전에 참여한 일러스트코리아 소속 작가들은 다가오는 9월 30일에서부터 10월 3일까지 일산 킨텍스, 10월 27일에서 30일까지 수원메쎄에서 개최되는 ‘일러스트코리아’에서 만나볼 수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