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6일부터 10월 29일까지 매주 금, 토 운영
9월 9일부터 10일, 우천 시 미운영

사진=서울특별시청
사진=서울특별시청

[문화뉴스 정승민 기자] 서울 야간명소의 대명사 '한강 야시장'이 3년 만에 돌아온다.

서울시는 오는 26일부터 10월 말까지 매주 금~토요일 반포 한강공원에서 '한강달빛야시장'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코로나19로 약 3년간 제대로 열리지 못하다 다시 돌아온 '한강달빛야시장'은 오는 26일부터 10월 29일까지 매주 금~토요일 오후 5시~10시에 총 10회 열린다. 단, 추석 연휴인 9월 9일부터 10일과 우천 시에는 운영하지 않는다.

올해는 야시장이 열리는 장소인 반포한강공원 달빛광장의 이름을 따서 ‘한강달빛야시장’이라고 이름 붙였다.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한 축제‧행사 취소로 어려움을 겪는 소자본 청년창업 상징 ‘푸드트럭’ 운영자를 위한 판로 제공으로 재기를 돕고, 더불어 침체된 야간경제 활성화에 도움을 준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비건(vegan), 리사이클링 등 가치소비를 선호하는 MZ세대들에게 관련 상품과 서비스를 소개하고, 상품제작자와 예술가들은 타깃별 소비자를 가까이서 만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번 ‘한강달빛야시장’에는 40여대의 푸드트럭과 60여개 판매부스가 참여해 활기찬 분위기를 연출 할 예정이다.  

'판매 부스'에서는 예술가들이 직접 만든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액세서리, 반려견용품, 인테리어 소품 등 특화된 상품들을 다양하게 만날 수 있다. 

서울시는 우천 시 임시 휴장 등으로 행사 일정이 변동될 수 있으니 방문 전 홈페이지 또는 인스타그램 공지사항을 확인해 달라고 당부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