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30일부터 10월 9일까지 열흘간 개최
인원 제한 있는 일부 행사 사전 예약해야

사진=서울특별시청
사진=서울특별시청

[문화뉴스 정승민 기자] 선선한 바람과 함께 도심에서 여유롭게 가을을 만끽할 수 있는 ‘DDP가을 축제: 비바뷰티’(이하 DDP 가을 축제)가 열린다. 

행사는 오는 30일부터 10월 9일까지 열흘간 동대문디자인플라자(이하 DDP) 일대에서 열린다. 행사에 앞서 오는 20일부터 인원 제한이 있는 일부 프로그램의 사전 예약을 받는다. 

회당 인원 제한이 있어 신청 사이트를 통해 사전 예약을 받는 프로그램은 ▲ K컬처 패션쇼 ▲ 잔디언덕 시네마 ▲ DDP 웰니스데이다. 패션쇼 500석, 시네마와 웰니스데이 각각 200석으로 한정되며 일부 빈자리는 축제 당일 현장 등록으로 참여 가능하다. 

'DDP 가을 축제'는 서울시 전역에서 진행되는 ‘서울뷰티먼스’의 대표 행사로 방문객들이 고품격 문화를 무료로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들을 선보인다.

야외 어울림광장에서는 ▲ K컬처 패션쇼 ▲ 서울라이트 ▲ DDP플리마켓이 펼쳐진다. K컬처 패션쇼는 유구전시장 둘레길에서 K팝 대표 아티스트가 실제로 착용했던 무대의상을 연도별로 선보인다. 또 서울라이트의 가을 행사인 미디어 파사드 쇼와 함께 국내 대표 디자이너인 지춘희 2023 S/S 미스지 컬렉션도 공개될 예정이다. DDP플리마켓은 40개 디자인 셀러와 곰표, 이수그룹 등이 참여하는 팝업 부스로 DDP×곰표 특별한정 콜라보 쿠키세트를 단독 구매할 수 있다.

사진=잔디언덕 시네마, 서울특별시청
사진=잔디언덕 시네마, 서울특별시청

잔디언덕에서는 ▲ 웰니스데이 ▲ 야외전시 ▲잔디언덕 시네마로 구성된다. 첫째, DDP 최초로 야외 '웰니스데이'를 운영한다. 본 프로그램은 필라테스 클래스 ‘이너뷰티 밸런스’와 댄스 클래스 ‘이너뷰티 힐링’ 두 가지로 진행된다. 둘째, 세계적인 그래픽 아티스트 장 줄리앙의 국내 최초 협업 '야외전시'가 개최된다. 셋째, '잔디언덕 시네마'는 2개 영화가 상영된다. 상영 영화는 라라랜드와 중경삼림 두 편으로, 영화별 상영시간이 달라 관람할 영화를 선택해 사전예약해야 한다.

DDP 디자인랩 1층 D-숲에서는 헬리녹스×꾸까 콜라보 전시 'CITY FLOWER CAMPING'이 개최된다. 전시는 꽃과 함께하는 캠핑, 플라워 캠프를 키워드로 한 체험형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이 공간에서는 전시뿐만 아니라 플라워클래스도 함께 진행된다. 참여 방법은 DDP 및 꾸까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D-숲 옆 공간인 디자인갤러리에서는 DDP를 배경으로 촬영된 보그 화보 패션 사진 전시가 개최된다. 전시는 11월까지 진행되며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이번 행사는 다양한 무료 및 할인 이벤트가 함께한다. 동기간 개최되는 DDP 뮤지엄 장 줄리앙 전시는 SNS 설문 조사에 참여한 시민들을 대상으로 무료 전시 티켓을 제공한다. 또 현대시티아울렛 동대문점은 본 행사 프로그램북 지참 시 무료 주차와 F&B 증정,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