망공 작가 ‘나의 보이소프렌드’ 대상
야채광 작가 ‘급발진 로맨스’ 최우수상

2022 네이버웹툰 최강자전 시상식[사진=한국만화영상진흥원 제공]
2022 네이버웹툰 최강자전 시상식[사진=한국만화영상진흥원 제공]

[문화뉴스 장성은 기자]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이 2022 네이버웹툰 최강자전 시상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신인 웹툰 작가 발굴을 위해 한국만화영상진흥원과 네이버웹툰이 개최한 ‘한국만화영상진흥원과 함께하는 2022 네이버웹툰 최강자전(이하 최강자전)’ 시상식이 지난 18일 진흥원 5층 세미나실에서 진행됐다.

2012년 시작돼 올해로 11회를 맞이하는 ‘최강자전’은 매체 연재 또는 출판 경력이 없는 신인 만화가에게 연재 기회를 제공하고 우수한 콘텐츠를 발굴하기 위해 한국만화영상진흥원과 네이버웹툰이 함께 개최하는 공모전이다. 독자 투표를 통해 수상작을 선정한다.

올해는 8월 22일 예선투표를 시작으로 3차례의 50위전을 거쳐 10월 4일 투표를 종료했으며, 망공 작가의 ‘나의 보이소프렌드’가 가장 많은 표를 받아 대상으로 선정됐다.

최우수상은 야채광인 작가의 ‘급발진 로맨스’ 우수상은 글비, 나우 작가의 ‘학생만 하면 안될까요?’ 장려상은 ▲비한 작가 ‘상봉 서고에서 만나요!’ ▲스페트 작가 ‘괴물 의상실’ ▲노뱀 작가 ‘운명해주세요’ ▲제다 작가 ‘무제인간’ ▲최아서, 꿍베 작가 ‘일파만파’으로 총 8편의 수상작이 선정됐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1천만 원, 최우수상은 500만 원, 우수상과 장려상은 각각 300만 원과 10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됐다. 이후 수상자 전원에게는 네이버웹툰 정식 연재 기회가 주어진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