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게임 선정 시삭식도...상금 규모 총 5200만 원
오는 12월 2일부터 4일까지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아트홀2관

사진=한국콘텐츠진흥원 제공
사진=한국콘텐츠진흥원 제공

[문화뉴스 정현수 기자] 한국콘텐츠진흥원이 '게임 레벨업 쇼케이스 2022'를 개최하며 게임산업 지원에 나선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보균)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 이하 콘진원)은 오는 12월 2일부터 4일까지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아트홀2관와 컨퍼런스룸에서  ‘게임 레벨업 쇼케이스 2022(Game Level-up Showcase 2022, 이하 GLS 2022)’를 개최한다. 우수한 스타트업과 인디게임을 선보이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 처음 개최하는 'GLS 2022'에서는 콘진원의 초기 게임개발사 성장 지원 사업을 통해 지원한 게임 스타트업 14개사와 인디게임 기획개발 공모를 통해 지원한 인디게임 20개팀의 게임을 선보인다. 이용자 체험과 발표를 통해 게임에 대한 피드백을 얻는다. 34개의 게임은 모두 올해 혹은 내년 출시를 목표로 하는 신규 게임이다.

스타트업 부문에는 ▲원더포션 '산나비' ▲아티팩트 '듀드 서바이벌' ▲외계인납치작전 '피그로맨스' ▲니트로엑스 '스피릿 세이버' ▲알케미스트게임즈 '데빌헌터 사가' 등의 총 14개 게임이 참여한다. 인디게임 부문은 ▲와드게임즈 '주포츠 더 풋볼' ▲팀 아이볼 'SKID' ▲익스릭스 'SHAMBLES' ▲팀 디텍티브 '텔테일 – 카지노 살인 사건' 등 20개 게임이다.

게임 이용자는 참가 게임을 직접 체험하고 평가할 수 있다. 이용자평가단은 총 99명을 모집하며, 행사 일자별로 게임 체험과 평가에 참여할 수 있다. 그 외에도 ▲자유체험단을 총 450명 규모로 사전 모집해 다양한 게임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한다. 또한 콘진원은 전문가평가단과 게임업계 퍼블리셔, 마케터, 투자자 등 관계자들을 초청해 각 과제의 발표평가도 진행한다. 자유체험단 모집은 12월 1일까지, 이용자 평가단 모집은 11월 27일까지다. 

행사 마지막 날인 4일에는 이용자체험단 평가와 전문가의 발표평가 점수를 합산하여 우수게임을 선정하고 시상식을 개최한다. 스타트업은 1위부터 3위까지 선정하며, 인디게임은 5위까지 선정한다. 선정된 우수게임에는 총 5200만 원 규모의 상금이 수여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