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부터 2022 카타르월드컵 생중계

사진=웨이브 제공
사진=웨이브 제공

[문화뉴스 정현수 기자]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웨이브(Wavve)에서도 2022 FIFA 카타르 월드컵을 생중계로 즐길 수 있게 됐다.

당초 웨이브에서는 지상파에서 생중계되는 월드컵 경기를 볼 수 없었지만, 지난 22일 저녁 경기부터 생중계 방송을 제공하고 있다. 웨이브 유료회원은 물론 무료회원까지 편리하게 월드컵 생중계를 즐길 수 있다.

KBS는 제주 유나이티드FC 구자철을 해설위원으로 영입했다. 조원희도 2020 도쿄올림픽에 이어 월드컵 해설에 참여한다. 

MBC는 김성주-안정환 콤비에 서형욱, 김나진, 박문성 해설위원이 중계에 참여한다. SBS는 배성재-박지성 콤비에 장지현 해설위원, 그리고 수원FC 이승우가 특별 해설위원으로 합류했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축구대표팀은 오는 24일 우루과이전을 시작으로 28일 가나전, 12월 2일 포르투갈전 등 조별리그 H조 경기에 나서 2010년 남아공 월드컵 이후 사상 두 번째 원정 16강에 도전한다.

웨이브는 경기 생중계 외에도 월드컵 기간 중 축구 및 스포츠 테마 큐레이션을 제공한다. 

‘스포츠라는 이름의 전쟁터’ 코너에서는 BBC 다큐 ‘알렉스 퍼거슨: 성공의 비결’, ‘데이비드 베컴: 축구로 하나 되는 세계’, 복잡한 정치상황 속 팔레스타인 축구팀 이야기를 다룬 HBO ‘스테이트 오브 플레이: 국경선의 시합' 등 스포츠 다큐멘터리 작품들을 모아볼 수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