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박선혜 기자] 최근 결혼정보회사를 찾는 MZ 세대가 많아지고 있다. 학업, 취업 등 전문가의 컨설팅을 받는 것에 익숙한 요즘 2030 남녀들이 결혼에 있어서도 전문적인 도움을 받아 완벽한 결혼을 하고 싶어 하는 것이다.

결혼정보회사 듀오는 소비자들이 결혼정보회사 선택 시 최적의 결정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자사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상담 후기’, ‘계약 및 환불 정책’, ‘가입 프로그램’ 등 소비자가 궁금해할 만한 정보들을 중점적으로 전달하고 있다. 

최근에는 ‘MZ 세대 취향 저격’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지난 11일 업로드된 ‘MZ가 알려듀오! 자만추 VS 인만추’ 콘텐츠에서는 ‘자만추와 인만추’에 대한 MZ 세대들의 인식부터 ‘자만추’의 새로운 정의, 최근 나타나고 있는 MZ 세대만의 연애 방식 등에 대해 집중 탐구하며 시청자들의 호기심을 자극했다.

듀오의 유튜브 콘텐츠는 크게 ‘정보성 콘텐츠’와 ‘예능형 콘텐츠’, ‘성혼 콘텐츠’로 구성되어 있다. 먼저 ‘성혼해듀오’ 시리즈에서는 듀오 회원들의 실제 성혼스토리를 담고 있으며 ‘장애물 극복’, ‘커플매니저 조력’, ‘재혼’ 등 다양한 주제로 성혼 후기를 전달한다. ‘궁금해듀오’에서는 듀오 프로세스, 서비스, 기업 지표 등 듀오에 대한 전반적인 정보들을 다루며 듀오 상담부터 가입 상품, CCM 인증 등 소비자들이 듀오에 대해 알고 싶어 할 만한 부분들을 영상을 통해 쉽고 재미있게 소개한다. 그 외에 ‘듀오콜라보’, ‘듀오 시리즈’ 등의 예능형 콘텐츠를 통해서는 시청자들에게 즐거움을 제공한다. 

또한 듀오 유튜브 채널에서 매주 ‘구독자 댓글 이벤트’를 진행하여 시청자와 활발하게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 각 콘텐츠 별로 영상 주제와 관련된 다양한 질문을 통해 듀오에 대한 시청자들의 궁금증, 콘텐츠 시청 후기, 추후 듀오에게 바라는 콘텐츠 등에 대해 물으며 시청자들의 의견을 반영한 콘텐츠를 제작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 

듀오는 ‘구독자 댓글 이벤트’ 뿐만 아니라 시청자들의 유튜브 댓글에도 적극적으로 답하며 시청자들과 소통한다. 시청자들이 듀오에 대해 궁금해하는 부분을 댓글을 통해 추가적으로 알려주며 듀오에 대한 정보들을 최대한 자세하고 정확하게 전달하고 있다.   

현재 듀오 유튜브 채널의 구독자 수는 27,763명이다. (11월 21일 기준) 그 중 최근 2030 세대의 시청자가 증가하고 있으며 지난 한 달 동안 시청자 연령이 ‘만 25세~34세’가 전체의 42.8%를 차지하며 1위에 올랐다.

결혼정보업체 듀오 관계자는 “MZ 세대에게 결혼정보회사는 ‘만족하는 결혼을 위해 전문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곳’으로 인식되고 있다”라며 “듀오에 대해 궁금한 부분을 해소하고 신뢰를 쌓을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여 많은 2030 미혼남녀들이 인생의 중대사인 결혼을 믿고 맡길 수 있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