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MHN 장기영 기자] 토니 어워즈 5개 부문에 노미네이트됐던 뮤지컬 '시스터 액트'의 첫 내한공연이 오는 11월 24일 블루스퀘어 삼성전자홀에서 개막한다. 

이번 공연은 뮤지컬 '시스터 액트'의 브로드웨이 캐스트가 최초 내한한다. 뮤지컬 '시스터 액트'는 1992년 개봉해 전 세계에서 메가 히트를 기록했던 영화 '시스터 액트'를 원작으로 주인공 '들로리스' 역을 맡았던 우피 골드버그(Whoopi Goldberg)가 프로듀서로 참여한 작품이다. 

또한 디즈니 애니메이션 '인어공주', '미녀와 야수', '알라딘', '포카혼타스', '라푼젤' 등의 삽입곡을 작곡했으며 아카데미상 8개, 그래미 어워즈 11개, 골든 글로브 7개, 토니상 6개를 수상한 영화 음악계의 거장 앨런 멘켄(Alan Menken)이 작곡을 맡았고, 아카데미와 토니상 후보에 오른 바 있는 글렌 슬레이터(Glenn Slater)가 작사가로 참여하는 등 최고 제작진의 합작품이다.

2009년 영국 웨스트엔드 월드 프리미어 이후 2011년 미국 브로드웨이에서 공식 오픈한 뮤지컬 '시스터 액트'는 최우수 작품상, 극본상, 음악상 등 토니어워드 5개 부문에 노미네이트 되며 작품성을 인정받았고 이후 독일, 오스트리아, 프랑스, 이탈리아, 스페인, 호주, 남아프리카, 일본 등에서 600만 명이 넘는 관객을 동원하기도 했다.

이번 뮤지컬 '시스터 액트'는 9일 싱가포르를 시작으로 필리핀, 중국, 일본, 한국, 태국, 홍콩 공연까지 총 7개국에서 아시아 투어를 가진다. 특히 이번 공연에서는 뮤지컬 '마타하리', '모차르트!', '아이다', '맘마미아' 등의 작품에서 활약해 온 뮤지컬 배우 김소향이 동양인 최초로 주역을 맡아 화제에 올랐다. 김소향이 맡은 '메리 로버트'는 수줍음 많은 견습 수녀였지만 수녀원에서 들로리스를 만나 자신에게 강인한 내면이 있음을 깨달으며 성장하는 인물이다.

key000@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