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1월 14일부터 20일까지 집계된 TOP 10
'에놀라 홈즈 2'부터 '빠삐용'까지 넷플릭스 영화 추천

[문화뉴스 이예찬 기자] 지난 11월 14일부터 20일까지 넷플릭스에서 집계된 한국 이용자들이 많이 본 영화 1위부터 10위까지 추천한다.

1위 - 에놀라 홈즈 2

사진 = Netflix
사진 = Netflix

많은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았던 '에놀라 홈즈'에 이어 속편인 '에놀라 홈즈 2'가 넷플릭스 영화 순위 1위에 오르며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날카로운 추리력과 당찬 의지로 가득한 셜록 홈즈(헨리 카빌)의 막내 여동생 에놀라(밀리 바비 브라운)가 탐정 사무소를 열고 맡게 된 사건을 둘러싼 미스터리 가득한 모험을 그린 영화다.

로튼 토마토에서 58개의 리뷰로 92%의 평가를 받으며 신선함 마크를 받았고 한국뿐만 아니라 넷플릭스 글로벌 영화 순위에서도 1위를 차지했다.

2위 - 폴링 포 크리스마스

사진 = Netflix
사진 = Netflix

'폴링 포 크리스마스'는 제닌 다미안 감독이 연출한 작품으로 린제이 로한, 코드 오버스트리트, 조지 영이 출연하는 크리스마스 로맨틱 코미디 영화다.

영화는 스키 여행 중 사고로 기억을 잃은 철없는 상속녀가 아내와 사별 후 힘든 상황에 놓인 남자와 딸의 포근한 보살핌 속에 크리스마스를 보내면서 시작된다.

3위 - 사라진 탄환 2

사진 = Netflix
사진 = Netflix

'사라진 탄환 2'는 프랑스 영화 'French Blood'에 출연한 '알방 르누아르'와 '해피타임'에 출연한 '스테피 셀마'가 주연을 맡은 하이 스피드 액션 스릴러 영화다.

가까스로 누명을 벗은 천재 자동차 정비공 리노의 마음속에 남은 목표는 동생과 멘토를 죽인 비리 경찰들에게 복수하는 것 단 하나뿐이다.

4위 - 에놀라 홈즈

사진 = Netflix
사진 = Netflix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기묘한 이야기'의 일레븐 역을 맡았던 밀리 바비 브라운이 소녀 탐정으로 돌아왔다. '위쳐'에 출연했던 헨리 카빌과 함께 호흡을 맞춘다.

홈즈 가문답게 탐정 본능 장착하고 런던에 간 에놀라 홈즈(밀리 바비 브라운)이지만 시작부터 도망자 신세의 귀족 청년과 엮여버렸다.

그 와중에 오빠 셜록 홈즈(헨리 카빌)까지 따돌려야 한다. 과연 에놀라는 미스터리 가득한 이 모험을 무사히 마칠 수 있을까?

5위 - 20세기 소녀

사진 = Netflix
사진 = Netflix

1999년, 사랑보다 우정이 더 중요한 17세 소녀 '보라(김유정)'에게 중요한 숙제가 생겼다. 심장수술을 위해 외국으로 떠나는 '연두(노윤서)'를 대신해 첫사랑을 관찰해 소식을 전해주는 것이다.

"이름은 백현진! 키는 181cm, 발 사이즈 280mm, 좋아하는 운동은 농구...그리고 매일 붙어다니는 친구가 한 명 있어" 보라는 연두의 첫사랑 '백현진(박정우)'에 대한 정보를 연두에게 말해준다.

보라는 백현진에 대한 정보를 얻기 위해 그의 절친 '풍운호(변우석)'를 집중 공략하기 시작하지만 모든 것이 계획대로 움직이지 않고 보라에게도 예상치 못한 두근거림이 찾아온다.

6위 - 나의 사랑 나의 신부

사진 = Netflix
사진 = Netflix

4년의 연애 끝에 결혼에 성공한 영민(조정석)과 미영(신민아)의 마냥 행복할 줄만 알았던 달콤한 신혼생활도 잠시 사소한 오해와 마찰들이 생기기 시작한다.

도대체 말이 안 통하는 철부지 남편 영민과 사사건건 잔소리만 늘어가는 아내 미영의 '결혼의 꿈'은 하나둘씩 깨지기 시작한다.

정말 사랑해서 결혼했는데 왜 이렇게 힘든 걸까? 상상하고 꿈꿔 온 결혼, 그 이상의 속 깊은 이야기가 펼쳐진다.

7위 - 투사부일체

사진 = Netflix
사진 = Netflix

조폭의 신분으로 고등학교에 입학해 학교를 발칵 뒤집어 놓은 계두식(정준호)이 이번에는 사범 대학교 윤리 교생 선생님으로 돌아온다.

실습 첫날부터 개구멍으로 출근한 계두식은 "윤리와 사상은 나만의 윤리관으로 가르치겠다"라는 포부를 밝혔다.

그러던 와중 자신의 두목이 제자가 되며 상황이 복잡해진다. "두목과 스승과 아버지는 하나다"라며 외쳐대는 계두식은 안전하게 학교생활을 마무리 짓고 싶다.

8위 - 더 원더

사진 = Netflix
사진 = Netflix

'더 원더'는 '엠마 도노휴'의 소설을 원작으로 하는 작품으로 평단의 찬사를 받는 '세바스찬 렐리오'가 연출했고 오스카상 후보에 오른 '플로렌스 퓨'가 출연한다.

영화는 지난 1862년 배경으로 과거의 상처를 지닌 영국인 간호사가 아일랜드의 외딴 마을로 향하면서 시작된다.

영국인 간호사는 오랫동안 음식을 먹지 않고도 생존하고 있다는 한 소녀의 기적적인 금식에 대해 조사한다.

9위 - 배드 가이즈

사진 = Netflix
사진 = Netflix

작전 설계부터 금고 해제, 해킹, 액션, 위장까지 완벽한 팀플레이를 펼치는 자타 공인 최고의 나쁜 녀석들이 한순간의 실수로 체포된다.

하지만 그들도 착해질 수 있는 '마멀레이드 박사'의 주장으로 나쁜 녀석들은 바른 생활 프로젝트에 투입되고 자유의 몸을 위해 바른 생활에 도전하게 된다.

나쁜 짓만 하며 살아오던 교활한 늑대와 악명 높은 동물 범죄자들, 그들의 사상 초유 바른 생활 갓생 프로젝트가 시작된다.

10위 - 빠삐용

사진 = Netflix
사진 = Netflix

능숙한 금고털이범 '빠삐'(찰리 허냄)는 살인 누명을 쓰고 종신형을 선고받아 죽어서야 나올 수 있다는 악명 높은 기아나 교도소에 수감된다.

한편 국채 위조범으로 잡힌 백만장자 '드가'(라미 말렉)는 돈을 노리는 죄수들로부터 위험에 처해지고 '빠삐'는 탈출 자금을 받는 조건으로 '드가'를 보호한다.

우정을 쌓아가며 서로 의지하게 된 두 사람은 목숨을 건 탈출을 감행한다. 오로지 자유만을 꿈꿨던 두 남자의 뜨거운 이야기가 시작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