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김국진 기자] 실내 스포츠 용품 전문 브랜드 멜킨스포츠가 MTB라이딩이 가능한 실내자전거 ‘스핀바이크’를 선보였다.

MTB란 Mountain Terrain Bike의 약자로, 산악 지형용 자전거를 의미한다. 로드 바이크가 포장된 도로에서 주로 라이딩을 한다면 MTB는 바위, 나무뿌리, 자갈 등이 있는 산길을 주로 라이딩한다. 따라서, MTB 자전거는 거친 지형을 라이딩하기 위해 튼튼한 차체를 특징으로 한다. 

멜킨스포츠 실내바이크 ‘스핀바이크’는 고중량 휠과 실제 MTB 핸들바와 안장, MTB 느낌의 미끄럼 방지 페달을 사용하여 집에서도 실제 MTB라이딩을 하는 느낌을 주며 단단한 MTB 안장을 통해 혈액을 빠르게 회전시켜주어 고강도 유산소운동을 가능하게 한다.

멜킨 실내자전거 스핀바이크는 멜킨만의 극저소음 벨트 구동 방식을 적용하여 층간 소음 걱정이 없으며 640mm의 프레임과 35mm, 3pcs의 두꺼운 크랭크로 강한 페달링에도 안전하게 사용 가능하다. 또한 2in1 강도 조절 다이얼로 입문자부터 숙련자까지 체계적인 운동이 가능하다.

멜킨스포츠 관계자에 따르면 “스피닝자전거 ‘스핀바이크’는 MTB라이딩의 느낌을 그대로 살린 실내자전거로, 멜킨만의 다양한 기술력이 더해진 제품이다. 또한 땀과 수분에 강한 특수 네오프렌 소재의 손잡이를 사용하여 미끄러짐을 방지하는 등 안전성을 높였다”고 전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