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명 영화 원작 연극 '셰익스피어 인 러브', 한국 초연 무대
윌 셰익스피어 역에 정문성, 이상이, 김성철
내년 1월 28일 예술의전당 CJ토월극장 개막

사진=쇼노트 제공
사진=쇼노트 제공

[문화뉴스 장민수 기자] 연극 '셰익스피어 인 러브'가 화려한 라인업과 함께 찾아온다.

'셰익스피어 인 러브'는 1998년 개봉한 동명의 영화를 원작으로 한다. ‘로미오와 줄리엣’이 대문호 윌리엄 셰익스피어의 사랑으로 탄생했다는 유쾌한 상상에서 출발한다. 

원작 영화는 제작자이자 작가인 마크 노먼(Marc Norman)과 아카데미, 골든글로브, 토니어워즈 등 최고 권위 시상식을 석권한 영국 최고의 극작가 톰 스토파드(Tom Stoppard)가 공동 시나리오로 완성했다. 

이후 영화는 1999년 제71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최우수 작품상을 비롯해 여우주연상, 여우조연상, 각본상, 음악상, 미술상, 의상상 등 7개 부문을 수상했다. 그해 골든 글로브 4관왕, 영국 아카데미 영화상 4개 부문 및 베를린 국제 영화제 은곰상 등 세계 유수 시상식을 휩쓸었다.

사진=쇼노트 제공
사진=쇼노트 제공

2014년 디즈니 시어트리컬 프로덕션과 '빌리 엘리어트', '네트워크', '로켓맨'을 쓴 영국의 대세 작가 리 홀(Lee Hall)에 의해 무대극으로 재탄생했다. 여기에 로열 셰익스피어 컴퍼니와 영국 국립극장에서 활동하며 대영제국훈장을 수상한 관록의 연출가 디클란 도넬란(Declan Donnellan)가 참여했다. 2014년 런던 웨스트엔드에서 첫선을 보인 뒤 미국, 캐나다, 일본, 남아공 등 세계 각국으로 진출했다.

2023년 이번 한국 프로덕션에서는 탄탄한 연기력과 대중 인지도를 모두 갖춘 배우들이 합류했다. 

16세기 런던, 뮤즈를 통해 잃어버린 예술적 영감과 재능을 되찾고 싶은 신예 작가 윌 셰익스피어 역에는 정문성, 이상이, 김성철이 이름을 올렸다.

셰익스피어의 사랑이자 부유한 상인의 딸로, 당시 여성에게는 금기됐던 연극 배우의 꿈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는 당찬 여성 비올라 드 레셉스 역에는 정소민, 채수빈, 김유정이 함께 한다.

사진=쇼노트 제공
사진=쇼노트 제공

로즈 극장의 극장주 헨슬로에게 거액의 돈을 빌려준 뒤 그 돈을 받기 위해 연극 제작에 참여하는 투자자 페니맨 역은 송영규와 임철형이 맡는다. 페니맨에게 진 빚을 갚기 위해 셰익스피어의 연극을 제작하는 로즈 극장주 헨슬로 역은 오용이 낙점됐다.

레셉스 집안의 재산을 탐내며 비올라와 정략결혼을 하려 하는 정혼자 웨섹스 경에는 이호영과 김도빈이 나선다. 성공한 극작가이자 셰익스피어의 친구 키트 말로우 역은 박정원이 연기한다.

이번 한국 초연의 연출은 김동연 연출이 맡는다. 박상봉 디자이너가 무대 디자인을 맡고, 최보윤 조명 디자이너와 김혜지 소품디자이너, 도연 의상 디자이너도 등이 함께 한다.

한편 예술의전당 전관 개관 30주년 기념 공연인 연극 '셰익스피어 인 러브'는 오는 2023년 1월 28일부터 3월 26일까지 예술의전당 CJ토월극장에서 공연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