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MHN 이우람 기자]한국능률교육평가원은 공공기관 및 지자체에서 지원하는 사회서비스국가바우처 시설 또는 방과후학교, 문화·심리상담센터 등에서 업무가 가능한 방과후지도사·독서지도사·미술심리상담사·아동심리상담사 등의 심리상담사(심리치료사)자격증 과정의 시험응시비를 포함한 수강료를 전액지원하는 5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전 자격증 과정은 1급과 2급이 동시발급되는 통합교육과정으로 진행되어 인터넷수강과 온라인시험 진행 시 교안과 예상문제를 파일로 무료제공하고 있으며 자격증은 각각 4~6주의 단기과정으로 진행되는 100%온라인 교육과정으로 스마트폰과 PC로 언제든지 수강이 가능하다.

한국능률교육평가원의 무료이벤트는 교육원 내 19가지 자격증 중 최대 3가지까지 신청 및 접수가 가능하며 신청방법은 홈페이지(한능평) 회원가입 시 추천인 란에 반드시 ‘통합지원’을 입력하여 가입완료 후 수강신청을 클릭하여 접수까지 완료한 자에 한해서 지원된다.

6주교육과정의 자격증은 다문화가정, 방과후교사, 심리상담사(심리치료사) 업무 시 필요한 독서지도사·방과후지도사·아동심리상담사·학교폭력예방상담사자격증 등의 과정이 있다. 5주과정의 경우 연령에 따른 심리검사를 진행하는 가족심리상담사·노인심리상담사·청소년심리상담사자격증과 상황설정과 매개체로 행동심리를 다루는 놀이심리상담사·미술심리상담사·분노조절상담사·진로적성상담사자격증 과정이 있다.

4주교육과정의 경우 부모교육지도사·영재창의지도사·인성지도사·자기주도학습지도사자격증 등 리더십과 커리어, 자기주도코칭 등에 관련된 지도사자격증 과정과 MBTII, 에니어그램, DISC 등의 전문심리검사교육과 관련된 심리분석상담사·음악심리상담사·인지행동심리상담사자격증 등이 있다.

한국능률교육평가원은 서울남부교육청에 인가된 온라인평생교육원(제267호)으로서 재능기부와 직업훈련개발 등의 취지로 이 자체이벤트를 진행한다. 자격증 합격 시 온라인분야 프리미엄대상을 받은 자격관리기관(협회)에서 자격증이 발급되어 취득 후 민간자격국가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 산하의 PQI(민간자격정보서비스)사이트에서 취득자격증의 자격관리번호조회가 가능하다. 취업성공패키지1·2나 내일배움카드, 국민행복카드 등의 국비지원 대상자가 아니어도 고졸 이상의 성인이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며 별도의 신청관련 제출서류는 없다.

한국능률교육평가원 관계자는 "무료지원 이벤트는 아동, 청소년, 부모, 성인 등 다양한 연령의 비전형성과 행복일자리창출 등을 위한 기부교육에 뜻이 있다."며 "본 교육원의 자격증은 바우처 시설 등에서 제공인력으로 업무진행 시 명시되어 있는 '자격기본법 제 17조에 따른 업무관련 민간자격 취득자'에 대한 기준을 준수한다."고 전했다.

한국능률교육평가원의 5월 무료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상담은 홈페이지(한능평)검색 또는 전화상담을 통해 가능하다는 설명이다.

이우람 기자 pd@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