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놀이, 어린이 공연, 도란도란 그림책
복주머니 소원나무, 포토존 준비

사진=다복다복 설날맞이 포스터/ACC제공
사진=다복다복 설날맞이 포스터/ACC제공

[문화뉴스 박은아 기자] 국립아시아문화전당(ACC재단) 어린이문화원에서 특별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설 명절을 맞아 오는 21일부터 23일까지 2023 어린이문화원 설 특별행사 ‘다복다복 설날맞이’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아시아 전통놀이를 비롯해 창작체험 프로그램, 어린이 공연과 전시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어린이체험관에서는 새해 소망을 담은 나만의 전통놀이 도구를 만들어 보는 빙글빙글 소원팽이, 두둥실 새해소망 연 만들기, 계묘년 토끼 딱지 만들기 등 창작체험이 진행된다.

야외 광장에 마련된 아시아 전통놀이마당에서는 라리까유, 던까라, 면제기, 윷놀이, 제기차기, 투호놀이, 사방치기 등 아시아의 다양한 전통놀이를 온 가족이 함께 자유롭게 즐길 수 있다.

어린이문화원 로비에서는 오는 21일과 22일 설맞이 어린이 공연이 펼쳐진다. 독립공연예술가들의 1인극 형태인 작은극장과 아주 작은극장의 다양한 공연들로 준비했다.

이와 함께 오는 2월 26일까지 진행되는 어린이 블록아트체험 특별전 '용왕을 만나는 길' 연계 프로그램이 어린이문화원 도시락쉼터와 다목적홀에서 열린다. 참가자들은 케플 블록을 조립하여 검은 토끼와 바다 소용돌이를 만들어 보는 신나는 블록 놀이를 체험할 수 있다.

계묘년 검은 토끼해의 특별한 의미를 담은 다양한 설맞이 프로그램들도 준비했다. 어린이도서관에서는 그림책 속 꼬마 토끼의 성장 이야기를 나눠보고 가족의 특별한 장점을 표현하며 책을 만들어보는 온 가족 도란도란 그림책이 운영된다.

어린이문화원 로비에서는 복주머니 카드에 내가 받고 싶은 복(福)을 담아 소원나무에 걸어보는 복주머니 소원나무, 귀여운 검은 토끼를 1분 매직 타투로 새겨보는 검은 토끼 행운 타투 체험이 진행된다. 또한 설날 맞이 기념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에서는 새해 소망을 기원하며 가족과 함께 특별한 추억을 남길 수 있다.

이번 설 특별행사 프로그램은 모두 무료로 참여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 및 사전신청은 ACC 누리집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편 어린이문화원은 설 연휴기간 오는 24일까지 정상 운영하며, 연휴 다음날인 25일 휴관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