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icture+Talk 픽톡 '시그널로 돌아온 트와이스'

 

[문화뉴스 MHN 이현지 기자] 15일 오후 서울 용산구 블루스퀘어 삼성카드홀에서 걸그룹 트와이스(나연, 정연, 모모, 사나, 지효, 미나, 다현, 채영, 쯔위)의 미니 4집 시그널(SIGNAL) 쇼케이스가 열렸습니다.

 

▲ Picture+Talk 픽톡 다현-채영 '귀여워~'

 

 

이날은 발매될 미니 앨범의 작업기부터 신곡으로 돌아온 소감과 수록곡 등 다양한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 Picture+Talk 픽톡 트와이스 '여신들이 줄줄이~'

 
신곡 ‘시그널’ 뮤직비디오 상영에 후 라이브 무대를 선보인 트와이스는 " '시그널'로 빠르게 찾아뵙게 돼서 기분이 좋다. 예쁘게 봐주셨으면 좋겠다”며 앨범 발매 소감을 전했습니다.

 

▲ Picture+Talk 픽톡 트와이스 미나 '볼수록 예뻐~'

 

박진영 프로듀서와 처음으로 한 작업에 대한 질문에는 "이번에 처음으로 박진영 PD님과 작업하게 됐다. 데뷔 전부터 오랫동안 연습을 하면서 박진영 PD님곡을 꼭 받고 싶었다”며 “이번에 박진영 PD님 곡을 받게 돼서 너무 감사 드리고 색다른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을 것 같아서 기대되고 설렌다"고 답했습니다.

 

▲ Picture+Talk 픽톡 트와이스 '원스 안녕~'

 

'시그널' 안무에 대해서는 “기존의 곡보다 귀여운 모습보다 강렬한 비트를 가지고 있지 않나. 그래서 안무에 신경을 많이 썼다. 파워풀한 안무를 보여드리는 적은 처음이다. 안무로서 대중분들이 기대를 해주셨으면 좋겠다”는 바람을 전했습니다.

 

▲ Picture+Talk 픽톡 트와이스 다현 '원스에게 보내는 시그널~'

 

타이틀곡 ‘시그널’은 트와이스의 데뷔 이후 처음으로 박진영이 작사, 작곡을 맡은 곡으로 808 베이스의 힙합 리듬이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 Picture+Talk 픽톡 트와이스 '하트 받아요~'

 

좋아하는 사람에게 좋아하는 사인을 보내는 내용인 ‘시그널’은 트와이스의 발랄한 에너지가 돋보이는 곡입니다.

 

▲ Picture+Talk 픽톡 '사랑스러운 트둥이들~'

 

신곡 '시그널'로 돌아온 트와이스! '트둥이들'의 앞으로의 행보도 기대하고 있겠습니다. 

lhj@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