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오션 인터뷰] 본인만의 선한 영향력을 보여주는 뮤지션, 김수현
  • 아띠에터 김두환
  • 승인 2017.05.17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 문화뉴스 아티스트에디터 김두환(DIOCIAN) diocian@mhns.co.kr 누구나 뮤지션이 될 수 있는 곳, 디오션의에디터! 지금 바로 전 세계 아티스트들의 음악을 듣고 작업해보세요. www.diocian.com

[문화뉴스 MHN 아띠에터 DIOCIAN] 본인만의 선한 영향력을 보여주는 뮤지션, 김수현

"지금은 버스킹이나 다른 음악적인 활동을 통해 역량을 키우는 중이고, 점점 발전하는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어요. 주로 여행을 통해 영감을 많이 받아요. 또, 매번 똑같은 일상일 수 있지만, 제가 언제 죽을지 모르잖아요? 그래서 하루에 일어난 일들을 통해 영감을 받으려고 노력하는 중이에요. (웃음)"

안녕하세요! 간단한 자기 소개 부탁 드립니다.
ㄴ안녕하세요, 스물 셋 김수현입니다. 호텔외식전공학사를 했구요. 예전부터 음악을 하고 싶어했어요. 고3때 실용음악과를 가기 위해 준비했었는데, 남들에게 평가 받는걸 두려워해서 다 준비해놓고 들어가진 못했어요. 지금은 버스킹이나 다른 음악적인 활동을 통해 역량을 키우는 중이고, 점점 발전하는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어요.

본인의 음악에 영향을 끼친 아티스트가 있나요?
ㄴ테일러 스위프트, 노영채, 우효, 헤르쯔 아날로그의 보컬인 주하, 딘, 비와이요!

▲ 김수현

본인이 추구하는 음악은 어떤 음악인가요?
ㄴ테일러 스위프트가 지향하는 음악처럼, 음악의 기본적인 기반을 가지고 다양한 음악을 하고 싶어요.

곡 작업은 주로 어떻게 하고 계신가요?
ㄴ곡을 많이 쓰진 않지만, 주로 여행을 통해 영감을 많이 받아요. 아티스트 우효를 너무 좋아해서 페이스북 메신저로 직접 문의를 한 적이 있기도 하고.. 또, 매번 똑같은 일상일 수 있지만, 제가 언제 죽을지 모르잖아요? 그래서 하루에 일어난 일들을 통해 영감을 받으려고 노력하는 중이에요. (웃음)

어떤 스타일의 곡을 준비하고 계시는지 알려주세요.
ㄴ남녀가 통하는 게 힘들다고 생각하거든요. 실제로도 여러 사람들에게 많이 느끼기도 했고. 그런 부분들을 대중들이 공감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어요.

음악활동 이외에 취미활동이 있나요?
ㄴ제가 아무리 음악을 올리더라도 듣는 사람이 없잖아요. 우선 제 음악을 들어줄 수 있는 사람들을 모으려고 인스타그램 팔로워를 늘리고 있어요. 단기 아르바이트 같은 경우에는 다양한 경험을 위해서 하고 있구요. 뷰티 관련이나 학생 인솔, 서빙 등?

가장 즐겨듣는 플레이 리스트는?
ㄴ켈라니의 [Unconditional], 우효의 [Grace], 딘의 [D : HALF MOON]이라는 곡을 제가 커버한거랑, The Internet의 [Girl (Feat. KAYTRANADA)] 정도?

▲ 김수현

김수현 본인에게 있어 음악이란?
ㄴ제 자신을 표현하는 것, 제 안에 있는 선한 영향력을 대중에게 보여주는 것이라고 생각해요.

앞으로의 계획과 목표는 무엇인가요?
ㄴ예전에는 방대한 꿈이 컸는데, 현재는 오늘 할 수 있는 것들을 하나하나씩 해나간다는 것이 크다고 생각하거든요. 기타로 연주할 수 있는 곡을 써서 버스킹 및 공연 등을 진행할 계획이에요.

 

 

 







 
MHN 포토
아띠에터 김두환 | diocian@mhns.co.kr

독자와 공감을 통해 더 나은 내일을 만들겠습니다.

-최신기사
-인기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