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클래시오브클랜' 업데이트 화면

[문화뉴스 MHN 이충희 기자] '클래시오브클랜'의 업데이트가 완료 됐다.

22일 슈퍼셀은 전 세계인의 게임 클래시오브클랜 COC(Clash of clan)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완료했다.

해당 업데이트는 "이젠 바다를 건너다"를 예고해 사용자들에게 어떤 새로운 전투가 나올 것인지에 대한 기대를 높였다.

업데이트 된 내용은 신규로 복제 마법 5레벨(마을회관 11레벨부터 이용 가능)로 복제 마법 1~5레벨의 복제 수를 증가 했다. 지금부터는 마을회관 10레벨에서 복제 마법 3레벨이 이용 가능하다.

또한, 얼음 마법 6레벨(마을회관 11레벨부터 이용 가능)은 독수리 포탑과 대결할 때 주요한 마법이였는데 새로운 레벨은 부대에 필요한 시간을 더 많이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그러나 약한 복제 마법은 다소 부족한 면이 있다. 특히 11레벨 마을회관에서 복제 수가 대폭 증가했다. 이제 복제 수는 40에 달해 마법 하나 당 해골 비행선 8개 또는 드래곤 2개가 복제가능하다.

치유 마법 7레벨(마을회관 10레벨부터 이용 가능)은 인페르노 타워의 치유 차단 효과로 인해 치유 마법 활용이 제한적이였다. 하지만 새로운 레벨이 추가되어 치유 마법을 더 잘 활용할 수 있어 유저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폭탄 피해량 증가로 인해 같은 레벨의 해골 돌격병을 파괴할 수 있게 되었다. 7금광 및 엘릭서 정제소를 마을회관 9레벨에서 이용 가능(기존에는 10레벨)해 졌다. 기존 9레벨은 마을회관에서 자원이 부족했다. 높은 레벨의 자원 정제소를 조금 더 빨리 이용할 수 있게 되면 이러한 부분을 완화될 것으로 풀이된다.

이어 해골 비행선 공격 빈도가 증가했다. 그간 해골 비행선의 사용율은 아주 높았다. 지난 밸런스 조정에서 공격 속도가 빨라졌기 때문.

업그레이드 시간과 비용 할인은 얼음 마법 1-5레벨, 복제 마법 1-5레벨, 치유 마법 4-5레벨 등에 제공된다.해당 변경은 공격 속도와 초당 피해량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지만 공격 빈도가 증가하면 각 폭탄의 피해량이 줄어들게 된다. 초기 공격은 기존에 비해 살짝 약해지지만 후속 공격이 더 빨리 이루어지게 된다.

한편, '클래시오브클랜' 새로운 업데이트는 배를 재건해서 새로운 땅을 개척할 수 있게 되었다. 많은 유저들이 11홀과 풀 방타에 이른 만큼 초창기 게임유저들에게 다소 지루한 면이 있었는데 새로운 세계가 시작되면서 게임의 새로운 재미를 줄 것으로 예상된다.

▲ ⓒ '클래시오브클랜' 업데이트 화면

chunghee3@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