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이우람]수원대학교 정종문교수 연구팀이 오랜 연구개발 끝에 탈모를 개선하는 물질 FEFA(free essential fatty acids)를 개발해 특허를 받아 탈모인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현대인들의 오랜 고민인 탈모를 신물질이 개선할 수 있을 거란 큰 기대를 안고 하이알3를 출시 함으로 소비자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고 한다.

우리나라 탈모 인구는 1000만이 넘는다고 집게가 되고 있고 현대인들이 고질적으로 겪고 있는 문제점 고령화, 환경오염, 스트레스, 수면부족, 운동부족 등 앞으로 탈모인구는 더욱 늘어날 것으로 예측되며 그로 인해 관련상품도 홍수처럼 쏟아져 나오는 현실에서 하이알3가 얼마나 경쟁력 있는 상품으로 주목을 받을지 또한 관심이 간다.

수원대학교 생명과학부 정종문교수는 본인 또한 탈모로 고민이 많아 더욱 애정과 관심을 갖고 연구개발을 시작하게 되었으며 본인 스스로 효과를 본 만큼 대부분의 탈모인들이 만족감을 갖고 사용할 수 있을 거라 자신 있게 추천했다.

대부분의 성분이 어성초, 동백오일 등 천연 성분으로 만들어진 만큼 부작용 없이 남녀노소 누구나 사용 가능한 제품이라고 한다. 탈모를 개선하기 위해 의약품을 섭취하거나 고가의 모발이식,가발 등을 사용하는 현실에서 간편하게 샴푸만으로 고질적인 탈모를 개선해 많은 탈모인들에게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

이우람 기자 pd@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