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강연정류장] 빠르게 변해가는 사회, 고도의 경쟁사회 속에서 하루하루 정신없이 지내는 현대인들은 스트레스에 짓눌려 산다. 명심하면 좋을 스트레스 극복법 10가지를 소개한다. 

   
 

1) 아침에 15분 일찍 일어나라.
출근시간에 쫓겨 허둥대지 말고 여유 있게 하루 일을 시작하자. 상쾌한 기분으로.

2) 조깅 등 운동을 생활화하라.
상큼한 공기를 마시면서 달리면 체력도 좋아지고 삶의 의욕도 생긴다. 건강한 피로감은 운동의 선물.

3) 스트레스를 발산하라.
고민거리나 속터지는 상황은 그때 그때 풀어버리자. 소리를 지르거나 심지어 접시를 깨서라도.

4) 카타르시스를 즐겨라.
배꼽이 빠질 만큼 우스운 코미디나 슬픈 영화, 스릴 넘치는 영화를 보자. 카타르시스와 함께 스트레스도 어느덧 저만치… 

5) 틈틈이 도심을 탈출하라.
도심을 벗어나면 사소한 일에 대한 집착을 떨쳐버릴 수 있다. 닫혀진 마음도 어느새 활짝.

6) 힘들수록 멋을 내라.
스트레스를 받을 땐 외모에 신경을 써보자. 산뜻한 헤어 스타일, 새옷, 과감한.액서서리로 생활에 변화를.

7) 거울을 보며 마음을 비우라.
스트레스의 피로를 명상을 통해 털어버리자. 거울을 보며 자신감을 불어넣는 자가 암시법은 어떨까?

8) 개인차이를 인정하라.
남의 눈을 너무 의식하거나 매사에 서로 비교하는 태도는 스트레스를 가중시킨다. 행동할 때는 소신 있고 당당하게.

9) 친교시간을 가지라.
어려움이 생기면 누구에게든 의논하라. 터놓고 대화할 수 있는 친구는 인생의.가장 큰 위안.

10)우선순위에 따라 행동하라.
걱정거리를 머리로만 생각하지 말고 구체적으로 적어보라. 처리는 우선순위에 따라 차근차근.

 


문화뉴스 강연정류장 learnstation@mhns.co.kr (http://cafe.naver.com/learnstation)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