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4월 비타민 제품 브랜드평판 분석 결과

종근당건강, 4월 비타민 제품 브랜드평판 '1위' / 사진 =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제공
종근당건강, 4월 비타민 제품 브랜드평판 '1위' / 사진 =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제공

[문화뉴스 이윤비 기자]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비타민 제품 브랜드평판 분석에서 종근당건강이 1위를 차지했다.

비타민은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과는 달리 소량이어도 충분하나 체내에서 거의 또는 아예 생성되지 않아 외부를 통해 섭취해야 된다. 이에 따라 비타민 제품 시장은 꾸준히 매출 상승이 이루어지고 있으며, 단일제품과 종합제품으로 나누어지고 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비티민 제품 브랜드 20개에 대해 3월 4일부터 4월 4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15,230,889개를 분석했다. 지난 3월 비타민 제품 브랜드 빅데이터 15,019,363개와 비교하면 1.41% 증가했다.

비타민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 지표로 분석했다. 브랜드평가지표에는 신제품런칭센터의 브랜드에 대한 채널 평가도 포함됐다.

종근당건강, 4월 비타민 제품 브랜드평판 '1위' / 사진 =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제공
종근당건강, 4월 비타민 제품 브랜드평판 '1위' / 사진 =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제공

​올해 4월 비타민 제품 브랜드평판 순위는 종근당건강, 고려은단, 솔가, 덴프스, 얼라이브, 센트룸, GNC, 오쏘몰, 유사나, 뉴트리라이트, 뉴트리코어 등의 순으로 분석됐다.

1위를 차지한 종근당건강 비타민 브랜드는 참여지수 829,780 소통지수 691,900 커뮤니티지수 1,024,86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546,542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2,114,830과 비교해보면 20.41%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비타민 브랜드평판 2024년 4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종근당건강 비타민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비타민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3월 비타민 브랜드 빅데이터 15,019,363개와 비교하면 1.41%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참여 13.89% 하락, 브랜드소통 5.46% 하락, 브랜드확산 23.77% 상승했다."고 평판 분석했다.

문화뉴스 / 이윤비 기자 press@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