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플레디스 엔터테인먼트

[문화뉴스 MHN 고은오 인턴기자] '프로듀스 101 시즌2'가 배출한 보이그룹 '워너원(Wanna One)'의 멤버 확정으로 희비가 엇갈린 뉴이스트 멤버들이 음원차트 역주행으로 데뷔 6년 만에 다시금 빛을 보고 있다.

지난 16일 방송에서 Mnet '프로듀스 101 시즌2'의 종영과 함께 워너원 멤버가 된 황민현, 그리고 멤버가 되지 못한 강동호, 김종현, 최민기는 데뷔 6년차 그룹 '뉴이스트'의 멤버들이었다.

뉴이스트는 지난 2012년 5인조로 데뷔하여 가요계에 발을 들였으나 이렇다 할 빛을 보지 못하며 활동을 이어오다, 데뷔 6년 만에 '프로듀스 101 시즌2'에 멤버 4명이 출연하게 되면서 다시금 주목받았다.

뉴이스트 멤버인 강동호, 김종현, 황민현, 최민기는 방송 내내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지만, 아쉽게도 워너원 멤버가 된 이는 최종 9위인 황민현 뿐. 강동호, 김종현, 최민기는 함께 하지 못하게 되어 뉴이스트 팬들의 마음을 아프게 했다.

이러한 안타까운 마음 덕분인지, 2013년 발매된 뉴이스트의 곡 '여보세요'가 최근 음원차트 상위권으로 진입하며 그동안 뉴이스트 활동에서 보지 못한 빛을 보고 있다.

이렇게 갑작스러운 관심에 팬들 사이에서는 뉴이스트의 컴백 여부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뉴이스트가 컴백하게 될 경우 워너원 멤버가 된 황민현을 제외한 나머지 멤버들이 모여 결성될 것으로 예상되는 바이다.

koeunoh@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