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가 있는 날·예술이 있는 삶을 빛냅니다…문화뉴스] 김수로 프로젝트 최고 흥행작으로 자리매김한 연극 '데스트랩'이 새로운 캐스트와 함께하는 두 번째 시즌을 앞두고 있다. 연극 '데스트랩'은 작년 여름 주말 객석점유율 98%를 기록했던 가운데, 이번 두 번째 시즌을 앞두고 캐릭터 포스터를 공개했다.

 

   
연극 '데스트랩' 인물 포스터 김도현

 

   
연극 '데스트랩' 인물 포스터 김재범

공개된 캐릭터 포스터는 시드니의 손이 클리포드의 어깨를, 클리포드의 손이 시드지의 어깨를 감싸는 연출을 선보였다. 이는 묘한 긴장감과 함께 두 캐릭터간의 이중적 관계를 함축시킨 것으로 보인다. 이에 배우들의 도발적인 시선과 노랑 바탕색까지 더해져 작품이 가지고 있는 본연의 긴장감을 실감나게 표현했다.

 

   
연극 '데스트랩' 인물 포스터 박윤희

 

   
연극 '데스트랩' 인물 포스터 윤소호

 

   
연극 '데스트랩' 인물 포스터 주종혁

한편 관계자는 "서스펜스 소설의 대가인 미국의 극작가 '아이라 레빈'에 의해 1978년 탄생된 연극 '데스트랩'은 토니상 최우수작품상 노미네이트, '크리스토퍼 리브', '마이클 케인' 주연의 영화화가 된 브로드웨이 역사상 가장 오래된 반전 스릴러 작품"이라고 밝혔다. 그리고 "연극 '데스트랩'은 1978년 미국 코네티컷 웨스트포트의 한 저택을 배경으로 한 때 유명한 극작가였던 '시드니 브륄'과 그의 제자 '클리포드 앤더슨'이 '데스트랩'이라는 희곡을 차지하기 위해 펼쳐지는 이야기를 코믹하고 스릴 넘치게 담아낸 작품"이라고 덧붙였다.

국내 관객에게는 사뭇 낯설 수도 있는 코미디 스릴러물이지만, 작품 속 이야기 장치인 '데스트랩'이 완성되며 예상치 못한 반전과 서스펜스에 놀라고 빈틈없이 짜여 있는 웃음코드는 충분히 관객들을 매료시킬 수 있는 요소일 것이다. 새로운 캐스트와 함께하는 연극 '데스트랩'은 오는 30일 대학로 DCF대명문화공장에서 첫 선을 보일 예정이다.

문화뉴스 장기영 기자 key000@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