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ICA 뉴 미디어 아트 국제 컨퍼런스 2017'…"누구나 참여 가능한 창의와 혁신의 장"
'CICA 뉴 미디어 아트 국제 컨퍼런스 2017'…"누구나 참여 가능한 창의와 혁신의 장"
  • 권혜림
  • 승인 2017.07.0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 3일~6일 CICA 미술관에서 개최
▲ ⓒCICA 미술관

[문화뉴스 MHN 권혜림 기자] CICA 미술관이 8월 3일부터 6일까지 '제1회 CICA 뉴 미디어 아트 국제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해외 및 국내 아티스트와 전문가 Justin Lincoln, Morgan Jenks, S/N, Kay Yoon, Anatoly Rudakov, Pierre Chaumont, 권희수, 김리진, 박승만, 오온누리, 유경진, 최이지가 컨퍼런스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할 예정이며 본 행사는 영어로 진행된다. 

8월 5일에는 김포시 문화예술행정과와 CICA 미술관이 협업하여 김포 시티투어 및 워크숍 ‘변화하는 도시와 새로운 문화’를 주최할 예정이다. 본 워크숍을 통해 해외 아티스트 및 국내 아티스트와 미술 애호가들에게 문화 도시 김포시의 무한한 가능성과 매력을 소개하며 워크숍에서 나온 결과물은 컨퍼런스 마지막 행사인 8월 6일 ‘굿 바이 브런치 앤 퍼포먼스’에서 발표될 예정이다. 

▲ ⓒCICA 미술관

7월 오픈 예정인 CICA 포럼 건물에서 본 행사 오프닝 파티가 있을 예정이며 김포시 이홍균 부시장의 인사말, DJ 퍼포먼스, 참여 작가 프레젠테이션 등 다양한 이벤트가 마련될 예정이다. 오프닝 파티는 영한 동시 통역으로 진행하여 일반인들도 부담 없이 이벤트에 참여하고 전 세계 뉴 미디어 아티스트와 직접 소통할 수 있게 할 예정이다.

아트디렉터 김리진은 "전 세계 뉴 미디어 아티스트, 학자, 미술 애호가들을 초청하여 뉴 미디어 아트와 문화를 향유하고 지역 주민과 미술인, 학자들이 어우러져 창의력과 문화 기술 혁신을 공유하는 국제적인 장을 마련하고자 본 행사를 기획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컨퍼런스는 일반인도 참여할 수 있으며 오프닝 파티 및 굿 바이 브런치 앤 퍼포먼스 행사는 단일 이벤트로도 참여 신청 가능하다. 참여 신청은 CICA NMAC 웹사이트에서 할 수 있다. 

한편, CICA 미술관은 1994년 김종호 작가의 작업실을 기반으로 일궈진 문화공간에서 출발했다. CICA는 실험적인 아티스트들의 연구 공간이자 누구나 쉽게 현대미술을 접하고 생활 전반에 응용할 수 있도록 작가와 관객, 지역주민이 참여하고 소통하며 창작을 통하여 시각문화에 대한 안목과 비판적 시각을 키워갈 수 있는 창의적이고 편안한 공간이 되고자 한다고 전했다. 

CICA 미술관은 김종호 작가의 조각과 그림, 건축 및 국내외 유명작가들의 작품을 소장하고 있으며 기획전시로는 회화, 조각, 뉴미디어 아트를 중심으로한 현대 작품을 전시한다. 또한 예술 문화 교육 프로그램을 통하여 지역의 문화 발전에 힘쓰고 있다.

applejuice@mhns.co.kr


 
MHN 포토
권혜림 | applejuice@mhns.co.kr

독자와 공감을 통해 더 나은 내일을 만들겠습니다.

-최신기사
-인기기사
영화
미술·전시
음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