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박스, 2015 브레겐츠 & 잘츠부르크 페스티벌 라이브중계

[문화가 있는 날·예술이 있는 삶을 빛냅니다…문화뉴스] 올여름을 뜨겁게 달굴 최고의 음악 축제들이 스크린에 펼쳐진다.

멀티플렉스 영화관 메가박스는 오스트리아를 대표하는 세계적인 음악축제인 '브레겐츠 페스티벌(Bregenz Festival 2015)'과 '잘츠부르크 페스티벌(Salzburg Festival 2015)'을 라이브로 중계한다.

   

호수 위에 펼쳐지는 환상적인 오페라, 2015 브레겐츠 페스티벌

메가박스는 세계적인 오페라 축제인 브레겐츠 페스티벌의 최신작 '투란도트'를 25일 저녁 7시 생중계로 선보인다.

브레겐츠 페스티벌은 매년 7월 오스트리아 브레겐츠의 보덴 호수에서 펼쳐지는 대규모 야외 오페라 축제로 호수 한가운데 떠 있는 웅장한 무대 장치와 아름다운 석양, 밤하늘의 별빛이 어우러진 환상적인 무대로 유명하다. 2년마다 새로운 공연을 선보이는데 올해에는 푸치니의 오페라 투란도트가 처음 공개된다.

고대 전설시대 중국이 배경인 오페라 '투란도트'는 '라 보엠', '토스카'와 함께 푸치니의 3대 명작으로 꼽힌다. 특유의 이국적이고 신비로운 분위기 속에서 '공주는 잠 못 이루고', '들어보세요 왕자님' 등 친숙하고 유명한 아리아의 선율이 벅찬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영화관에서 만나는 세계 최고의 음악회, 2015 잘츠부르크 페스티벌

1920년부터 시작한 잘츠부르크 페스티벌은 매년 여름 모차르트의 고향인 오스트리아 잘츠부르크에서 개최되는 유럽을 대표하는 여름 음악 축제다. 명실공히 세계 최고 수준을 자랑하는 오페라, 연극, 콘서트를 만나기 위해 전 세계의 음악팬들이 몰려드는 등 높은 인기를 자랑하며, 매해 음악계의 판도를 가늠하는 자리이기도 하다.

메가박스는 지난 2012년부터 매년 프로그램을 선별해 생중계해 왔으며, 올해는 7월 19일 빈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의 오프닝 콘서트 하이든 '천지창조', 8월 10일 모차르트의 '피가로의 결혼', 8월 14일 베토벤의 '피델리오' 순으로 상영한다. 매 작품 생중계 전에 팝페라가수 카이의 작품 해설이 함께하며 한글자막을 제공해 관객들의 이해를 돕는다.

2015 브레겐츠 페스티벌과 잘츠부르크 페스티벌은 메가박스 코엑스, 동대문, 이수, 신촌, 목동, 킨텍스, 영통, 분당, 광주, 대전, 대구, 해운대 등 12개 지점에서 상영 예정이다. 티켓 가격은 일반 3만원, 청소년과 대학생은 1만5천원이며 메가박스 VIP 회원은 15% 할인된다.

메가박스 측은 "세계적인 두 음악 축제를 국내에서 라이브로 즐길 수 있어 클래식 마니아들의 예매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며, "현지에서도 표를 구하기 쉽지 않은 만큼, 해외에 나가지 않고 영화관에서 쾌적하게 고품격 감동을 느낄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놓치지 마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보다 자세한 사항 및 예매는 메가박스 홈페이지(www.megabox.co.kr)에서 확인 가능하다. 

문화뉴스 조현제 기자 jhj@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