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가 있는 날·예술이 있는 삶을 빛냅니다…문화뉴스] 오는 16일 개막하는 제19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이하 BiFan)가 한국영화아카데미(KAFA) 특별전 'KAFA+ Next D "3D, Once Again"'을 연다. 이번 행사는 한국 3D 영화와 차세대 영상산업의 새로운 가능성을 타진하는 방법을 모색하기 위해 개최됐다.

이번 특별전은 KAFA의 3D 영화 제작교육 프로그램인 'KAFA+ Next D' 프로젝트의 8, 9기 신작과 대표작을 엄선해 상영한다. 특히 KAFA+ Next D 8기 작품인 장편 옴니버스 '방 안의 코끼리'(2015)가 BiFan을 통해 첫 선을 보인다.

9기 단편 작품의 감독들이 3D 영화 제작 경험과 미학적 고민들을 관객들과 공유하는 '메가토크'와 지난 3년간 총 25편의 성과를 낳은 'KAFA+ Next D' 프로젝트 참가자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메가파티' 도 열린다. 

'3D & BEYOND'라는 제목 아래 각 분야의 전문가를 초청해 3D 영화뿐 아니라 ScreenX 등 새로운 영화 및 영상 포맷을 둘러싼 기술적, 산업적 쟁점을 살펴보는 포럼이 진행된다.

또한 17일오후 9시 비스테이 호텔에서 열리는 메가파티 'KAFA 3D 홈커밍데이'에서는 지난 3년간 'KAFA+ Next D' 프로그램을 통해 완성된 총 25편의 3D 단편영화 제작진과 영화인들이 함께 만나는 자리가 만들어질 예정이다. 

한편, 한여름에 펼쳐지는 다채로운 영화 축제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는 오는 7월 16일부터 26일까지 11일간 부천시 일대에서 열린다.

문화뉴스 전영현 기자 ntp@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