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주)쇼박스

[문화뉴스 MHN 양미르 기자] 5.18 광주 민주화운동을 소재로 한 영화 '택시운전사'(감독 장훈)의 토마스 크레취만 배우가 내한해 출연 소감을 이야기했다.

25일 오전 서울 강남구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영화 '택시운전사'에서 '위르겐 힌츠페터(피터)'를 연기한 토마스 크레취만은 "어떤 작품을 준비하는 나만의 특별한 규칙이 있지 않다"라면서, "리서치 준비도 많이 하고 어떨 땐 준비하지 않는다. 최대한 직관적으로 판단하려 노력 중이다"라고 입을 열었다.

이어 토마스 크레취만은 "대본이 충분히 스토리를 전하지 않나 싶었다"라면서, "할 수 있는 리서치를 하고, 장훈 감독을 믿고, 그의 리드 하에 최대한 연기하려 했다. 송강호의 눈빛을 보고, 눈빛을 따라 연기했다. '메소드 배우'에 대해 이야기를 많이 한다. 사실 나는 '메소드 배우'가 아니다. 그게 뭔지도 잘 모르겠다. 세트에서 리액션이 중요하다고 생각하고, 자연스럽게 반응하면서 연기하려 한다. 그래서 리허설도 준비하지 않고 연기할 때가 있다. 최대한 자연스럽게 하려 했다"라고 전했다.

한편, 오는 8월 2일 개봉 예정인 영화 '택시운전사'는 1980년 5월, 서울의 택시운전사 '만섭'(송강호)이 통금시간 전까지 광주에 다녀오면 큰돈을 준다는 말에, 독일기자 '피터'(토마스 크레취만)를 태우고 아무것도 모른 채 광주로 가게 된 이야기를 담았다.

mir@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