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MHN 이우람 기자] 1인 가구를 비롯한 소형 가구가 증가하면서 오피스텔을 찾는 이들도 많아졌다. 투자 수요뿐만 아니라 실거주 수요 역시 급증하고 있는 것.

실수요가 아닌 오피스텔 투자 시에는 배후 임대수요가 중요하다. 인근에 산업단지가 위치할 경우 우수한 직주접근성을 바탕으로 공실률 최소화가 기대 가능하다. 20~30대 젊은 층의 수요가 많은 것도 안정적인 수익 창출을 기대할 수 있게 한다.

실제 지역 내 직주근접이 가능한 부지는 확보에 한계가 있기 때문에 주거시설 분양시 흥행이 담보되는 경향을 보인다. 개인 생활을 중시하는 현대인이 퇴근 후 가족과 함께 보내거나 취미생활에 시간을 할애하는 양상을 보이면서 향후 직주근접 단지의 선호도는 지속적으로 높아질 전망이다.

이러한 상황에서 송도국제도시 및 남동공단, 소래포구 관광지와 인천신항국제여객터미널이 인접한 수인선 인천논현역 인근(인천광역시 남동구 논현동 617-2번지)에 신규 직주근접 주상복합단지가 눈길을 끌고 있다. 그 주인공은 인천 최초 첨단 사물인터넷(IoT) 시스템을 적용시킨 '인천 논현 인코아즈'.

지하2층~지상14층 규모로 지어지는 이 주상복합단지는 121실의 오피스텔과 근린생활시설로 구성된다. 오피스텔은 △A타입(22.05㎡) 22실 △B타입(21.44㎡) 44실 △C타입(21.29㎡) 44실 △D타입(27.37㎡) 11실 등 총 네가지 타입으로 공급된다.

사업지 인근 지역 송도는 향후 다양한 산업개발이 예정돼 있다. 특히 삼성바이오로직스 바이오단지(제3공장)는 차세대 미래형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송도에 세계 최대규모로 건립해 2018년 완공예정으로 고용인원만 18,000여명에 이를 계획이다. 

송도 삼성 바이오(BIO)단지 외에도 남동공단, 소래포구 관광지와 인천신항국제여객터미널 등이 인접해 대규모 배후수요를 품은 오피스텔로 기대되고 있다.

오피스텔 주변으로 홈플러스, 뉴코아아울렛, 삼성디지털프라자, 하이마트 등의 편의시설이 풍부하며 메가박스가 있어 여유로운 여가 생활을 즐길 수 있다. 한화기념관 및 늘솔길공원, 논현 중앙공원 있으며 1.5km 거리에 소래포구 및 소래습지 생태공원도 위치해 있다. 또한 송도 및 영종도와 인근 섬까지 근접해 휴식과 레저를 편리하게 누릴 수 있는 웰빙 주거환경이 구비돼 있다.

인천 논현 인코아즈는 인천 논현역 3분 거리의 초역세권 오피스텔로 지하철 이외에도 다양한 버스노선이 연결돼 있어 도심권 접근이 용이하다. 더불어 경인 제1,2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평택시흥 고속도로 등 사통팔달의 교통 여건을 갖추고 있다.

분양관계자는 "인천 논현 인코아즈는 인천 전 세대 첨단 IoT시스템이 적용돼 입주민들의 주거 편의를 도모했다"며 "남동공단의 폭넓은 배후수요, 역세권 입지, 상업용지를 고루 갖춘 논현 인코아즈의 조기마감이 예상되고 있다" 자신감을 비쳤다. 주택홍보관은 인천 남동구 논현동 616-3번지 에이스타워 2층에 위치해 있다. 대표번호를 통해 사전 예약 후 방문시 보다 원활한 상담진행이 가능하다.

문화뉴스 이우람 기자 pd@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