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가 있는 날·예술이 있는 삶을 빛냅니다…문화뉴스]
무더운 8월까지 단 이틀이 남았다. 방학을 맞아 시원한 추억을 만들고 싶은 청소년과 가족들을 위한 특별한 여름휴가가 강동아트센터에서 시작된다. 다음달 10일부터 17일까지, 강동아트센터에서는 5일간 '청소년 여름음악제'가 5개 단체의 공연으로 펼쳐진다.

국악, 클래식, 영화음악 등 다양한 연주가 서울시국악관현악단, 프라하 브라스 앙상블, 모스틀리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서울시 청소년관국악단, 서울시 유스오케스트라의 연주로 진행될 계획이다. 해설자의 설명까지 더해져 방학을 맞은 청소년들의 감성과 교양이 충족되기에 충분한 기회가 될 것이다.

강동아트센터 측은 "청소년 여름음악제는 강동아트센터의 대표적인 기획공연으로 4년째 매진 사례를 이루고 있다"라고 전하며, "합리적인 가격으로 클래식, 국악, 영화음악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즐길 수 있어 지역주민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그 성원에 힘입어 지난해 보다 프로그램을 추가해 더 많은 청소년과 지역민이 공연을 관람할 수 있게 준비했다"라며 포부를 전했다.

'청소년 여름음악제'는 우리나라 최초의 국악관현악단과 함께 신명나는 전통음악으로 무대의 서막을 활짝 연다. 무대는 '아리랑 환상곡', '쑥대머리', '새타령' 등 국악과 더 친숙해 지는 시간으로 꾸며진다. 특히 두 마리의 북청사자들이 관현악단 반주에 맞추어 객석을 누비며 관객들에게 다가가 신발을 물고 장난을 치는 등 관객들과 함께 즐기는 무대가 펼쳐질 것이다. 두 번째 날은 모스틀리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의 한 여름 밤의 시네마 콘서트로 이어진다. '한 여름 밤의 시네마 콘서트'는 음악제의 백미로 유명 영화음악을 오케스트라의 연주의 맞춰 풍성하게 느낄 수 있는 시간이다.

음악제 세 번째 날은 귀에 익숙한 협주곡을 해설과 함께 만나는 체임버 클래식 콘서트로 꾸며진다. 학교음악시간에 들어 보았을 클래식을 서울시 유스오케스트라단의 활기차고 역동적인 연주로 다시 만날 수 있는 것이다. 네 번째 날은 동유럽의 감성을 자극하는 프라하 브라스 앙상블 내한공연으로, 정통클래식을 비롯하여 체코민속음악, 영화, 재즈 등 다양한 음악을 금관악기 5중주로 연주된다.

여름음악제의 대미는 강동아트센터와 세종문화회관이 함께 기획한 '클릭! 국악속으로'라는 공연으로 장식된다. 서울시 청소년 국악단은 우리의 전통음악을 바탕으로 세계적인 한국음악을 만들어가고 있는 30세 이하의 젊은 연주가들로 이루어져 있다. 이번 공연에서는 신비의 악기 '옥류금' 연주와 꽃미남 국악그룹 5인방 '타고'의 신나는 퍼포먼스가 관전 포인트가 될 것이다.

문화뉴스 장기영 기자 key000@munwhanews.com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