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MHN 이우람 기자]통일부 통일교육원은 9일부터 11일까지 2박 3일간 경기도 포천 베어스타운에서 중부지역 고등학생 233명을 대상으로 '2017 통일리더캠프'를 실시했다.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캠프에서는 통일교육원 교수 및 유명 탈북강사의 특강 등 북한과 통일에 대해 심도있게 탐구하는 이론 강의는 물론, 직접 창작물을 제작해보는 '통일한국 마케팅', '통일홍보 UCC만들기', '통일 희망 나눔 캠페인' 과정 등이 포함되었다. 

 

또한, 임진각, 제3땅굴, 오두산통일전망대 등 상징적인 통일명소에 직접 방문해보고, 통일연극 '쇼미더통일'을 관람하는 등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춘 흥미요소를 더해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 냈다.

통일교육원 관계자는 "무더운 날씨도 잊게 할 만큼 학생들의 열의가 뜨거워 통일한국의 밝은 미래를엿볼 수 있었다"며 "학생들이 이번 캠프를 통해 얻은 올바른 통일 인식을 바탕으로 창의적이고 멋진 통일리더로 거듭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2017 통일리더캠프는 오는 12월 12일까지 총 38회에 걸쳐 진행되며, 캠프에 참가를 희망하는 청소년은 통일교육원 누리집 내 통일리더캠프 전용창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참가비는 전액 무료, 참가자 전원에게는 수료증이 발급된다. 

통일부 통일교육원이 진행하는 '2017 통일리더캠프'는 청소년들의 통일 문제에 대한 관심을 고취시키고 남북 관계에 대한 올바른 시각을 가진 미래 통일 시대의 리더를 양성하기 위해 기획된 대규모 통일교육캠프다. 지난 2012년 첫 시작으로 매년 4,300여 명의 학생들이 참가하면서 차세대 통일리더를 육성하는데 기여하고 있다. 

이우람 기자 pd@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