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MHN 이우람 기자] 출산 과정에서 여성들은 많은 변화를 겪게 된다. 피부 노화처럼 겉으로 드러나는 변화도 있지만 질 탄력 저하와 같은 생식기능 변화도 나타난다. 

이러한 현상은 건강에 직접적인 영향은 주지는 않는다. 하지만 심할 경우 분비물 증가, 질염, 불쾌한 냄새 등으로 이어질 수 있다. 이는 여성으로서 자신감 하락으로 이어질 수 있어 최근에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질성형수술을 고려하는 여성들도 늘고 있다.

이쁜이수술은 미세 레이저를 사용해 늘어지고 처진 질 입구와 내부 근육을 조이고 골반 근육을 복구한다. 이때 개인에 따라 소음순수술, 음핵수술 등을 병행할 수 있어 수술 전 의료진과 전반적인 수술 내용과 과정을 충분히 상담해 자신에게 맞는 수술방법을 찾아 진행해야 한다.

더불어 질성형수술은 성감향상을 비롯해 여성질환 예방 및 위생적 관리에도 도움이 된다. 수술 후 별도의 입원 없이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지만 회복기간의 경우 개인차가 있을 수 있어 수술 후 일정 주기마다 산부인과를 방문해 자신의 상태를 정확하게 체크하고 안내 받는 것이 중요하다.

로앤산부인과 의정부점 송지민 원장은 "질성형수술은 여성의 소중하고 민감한 부분을 다루는 만큼 집도의의 경력과 노하우가 중요하다"며 "산부인과 선택 시, 수술에 대한 이해도와 임상경험을 가진 의료진이 집도하는지, 수술경험은 풍부한지, 안전하고 체계적인 수술시스템을 갖췄는지 등을 충분히 고려하고 결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설명했다.

문화뉴스 이우람 기자 pd@mhns.co.kr
[도움말] 송지민 (로앤산부인과 원장)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