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MHN 이우람 기자]㈜이상네트웍스에서 주최하는 국내 대표 건축박람회 '경향하우징페어'가 오는 9월과 10월 대구, 부산, 제주 등 지역에서 열린다. 

경향하우징페어는 매년 2월 일산 킨텍스에서 국내 최대 규모로 열린다. 또 상반기 광주, 제주(춘계), 서울에 이어 하반기에는 대구, 부산, 제주(추계)에서 개최된다. 

오는 9월과 10월의 전시일정은 9월 7일(목)~10일(일) 대구 엑스코(EXCO), 9월 14일(목) ~ 17일(일) 부산 벡스코(BEXCO), 10월 20일(금) ~ 22일(일) 제주 국제컨벤션센터(ICC JEJU) 순이다.

 

경향하우징페어에서 전시되는 품목은 ▲내외장재/구조재/단열재 ▲급수/위생재, 냉난방/환기설비재 ▲도장/방수재 ▲조경/공공시설재 ▲조명/전기설비재 ▲주택설계시공 ▲주택정보/소프트웨어 ▲창호/하드웨어 ▲IoT/홈시큐리티 ▲건축공구/관련기기 ▲홈인테리어 등이다. 업계 종사자 및 일반 건축주가 관심을 가질 수 있는 제품을 선보인다.

또 건축∙인테리어 관련 세미나를 함께 열린다. 홈씨씨인테리어는 대구/부산 경향하우징페어에 최대 규모로 참가해 무료 인테리어 상담과 신규 인테리어 파트너 모집을 위한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지난해 큰 인기를 얻은 절대 손해 안보는 집짓기 노하우 세미나가 건축어벤저스 슈퍼위크로 다시 대구와 부산을 찾아온다. 집짓기 과정의 각 단계별 전문가들로부터 중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부산에서는 '한국석유공업'의 KP방수 세미나 : 최신 방수 트렌드 및 KP 건자재 아이템 소개 세미나, 한국가상현실의 2017 VR(가상현실) 인테리어 설계 프로그램, 캐나다우드 한국사무소의 부산 그린빌딩 세미나가 열리며 대구에서는 대경전원주택협회의 대경전원주택협회의 예비 건축주를 위한 특별 세미나가 열린다. 

이밖에 '필립인테리어'와 'LG하우시스'가 참여하는 '인테리어 & 디자인 트렌드 세미나'와 '삼화페인트', '부산콘텐츠진흥원', '부산마케팅협회'에서 참여하는 '부산마케팅협회와 함께하는 마케팅 트렌드 세미나'도 함께 열린다. 

한편, 경향하우징페어와 함께 '2017 리빙앤라이프스타일'도 대구, 부산, 제주에서 열린다. 홈데코 용품, 가구, 주방가전, 용품 등이 전시되어 인테리어에 관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홈페이지에서 사전등록 시 무료로 관람할 수 있고, 개막 전날 휴대전화로 발송되는 '바로입장권'을 통해 현장에서 기다리지 않고 빠르게 입장할 수 있다. 사전등록 기한은 대구 9월 5일(화)까지, 부산 9월 12일(화)까지, 제주 10월 18일(수)까지다.

이밖에도 사무국에서 발송하는 이메일 뉴스레터를 통해 전시회의 다양한 소식과 참가기업 정보, 건축∙인테리어 뉴스를 접할 수 있다. 구독은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신청할 수 있다. 전시회 관련 문의는 ㈜이상네트웍스 경향하우징페어 사무국으로 하면 된다. 

이우람 기자 pd@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