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MHN 이우람 기자]8.2 부동산대책 발표 후 규제에서 벗어난 비조정대상지역의 미분양아파트가 알려지고 있다. 

 

용인시 수지구 일원 성복 자이힐스테이트는 회사보유분 할인으로 성복자이 2단지 1502세대, 성복힐스테이트 3단지 2157세대 3659세대 중대형대단지로 전용면적 134~179㎡로 구성된다. 성복 자이힐스테이트는 전세대 남향위주 배치로 통풍과 채광을 높였으며 동 거리가 넓어 개방감을 극대화했다. 또한 지역난방 설계로 관리비를 최소화하고 세대별로 주차공간을 2대 제공한다.

 

 

단지 내 피트니스센터, 골프연습장, 노인정, 단지 절반 가까운 조경비율로 공원이 조성돼 입주민의 생활편의를 배려했다. 성복천과 광교산 등산로를 연결하는 산책로와 피트니스센터, 실내골프연습장, 수반정원 등도 있다. 

 

선납할인과 분양가의 18% 할인된 금액에 취득세 50%를 지원해 실입주금 1억원대로 즉시 입주가능하다. 실입주금 부족 시 잔금은 무이자로 3년 유예, 대출금 5년거치 혜택을 제공한다. 분양가 대비 전세가가 약 75%로 적은 금액으로 투자가 가능하다. 

 

교통환경은 강남과 분당 생활권을 공유할 수 있다. 지하철 신분당선 성복역 개통으로 강남역까지 30분 내 이동이 가능하다. 자차로 서수지IC와 영동고속도로, 용서고속도로가 인접해 서울로의 이동이 용이하다. 

 

용인 수지 성복힐스테이트와 성복자이는 단지 내 조경 비율이 38%~40%이고, 열병합발전 지역난방 방식으로 관리비가 저렴하고, 주차는 세대당 2대까지 가능하다. 단지별로 대규모 공원, 놀이터, 피트니스센터 등의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이 마련되어 있다. 학군으로는 효자초, 성서초, 성서중, 성복고교가 단지 가까이에 위치하고 있어 안전하게 통학을 하고 성남외고, 수지고, 풍덕고 등의 명문 학군이 잘 조성되어 있다. 최근 성복동에 최근 늘어난 수요로 어린이집과 유치원이 약 10여 개 이상 신규로 개원했다.

 

한편, 성복역 인근으로 개발 중인 롯데건설 복합몰이 삼성동 코엑스보다 큰 규모인 15만여로 건립되며, 롯데시네마, 롯데마트, 문화시설, 쇼핑센터 등이 들어설 예정으로, 성복역과 롯데복합몰은 지하로 연결통로를 잇게 되며 2018년 말까지 건립될 계획이다.

이우람 기자 pd@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